나의 왕국 - 2021 가온빛 추천그림책 모두를 위한 그림책 43
키티 크라우더 지음, 나선희 옮김 / 책빛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왕국
#도서협찬

💫나의 왕국
💫키티 크라우더 글•그림
💫나선희 옮김
💫책빛

[작은 우리 집을 사이에 두고 양쪽 언덕에
도미니크 여왕의 성과 패트릭 왕의 성이 있어.]
-본문 중에서

두 이웃인 도미니크 여왕과 패트릭 왕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혹시 주변에 이런 사람들 있을거예요. 나를 사이에 두고 양쪽에서 두 친구가 서로 자기랑 더 친하다고, 나랑만 놀자고 싸우는 친구들! 엄마인 저에게는 나랑만 놀자며 귓가에 속삭이는 남매도 있네요. 🤣

사람들과의 관계를 기준으로 잡으면 사람들간 우리들의 모습을 뒤돌아 생각해 볼 수 있고, 주변 국가 나라들을 기준으로 보면 가까운 이웃 국가이지만 서로 사이가 좋지 않은 국가들간의 이득 싸움 분쟁으로도 볼 수 있는 책 #나의왕국 입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시선과 어른들의 계산적인 시선에서 곰곰이 여러가지 관계들을 생각해 보게하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이득권 싸움, 전쟁 등 한나라 안에서의 이득권 싸움으로 수많은 희생이 따르기도 하는 다른 나라의 시위를 보면서 미래 우리 아이들이 사는 세상은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기를 부모된 마음으로 그리고 한 나라의 시민으로서 바라고 바랍니다.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며 아이들의 소우주 <부모의 다툼, 친구의 다툼> 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모두의 삶은 작은 왕국과 같고 서로 고유의 영역이라 할 수 있으니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이해, 배려, 사랑이 필요조건이라 생각합니다.

@booklight_chakbit

#나의왕국#책빛#키티크라우더
#소통#그림책#그림책추천
#책스타그램#관계#친구
#여왕#왕#왕국#서평단
#서포터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