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핑크 블루 우리학교 어린이 교양
윤정미 사진, 소이언 글 / 우리학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나의핑크블루
#도서협찬

👚안녕? 나의 핑크 블루
👕윤정미•사진 / 소이언•글
🎵우리학교 출판사

어른들이 핑크는 여자아이의 색
블루는 남자아이의 색이라고 생각했을까요?
다른 색을 고를 방법은 없었을까요?

이 세상에는 여러가지 색들이 있어요.

임신을 하고 아이 성별을 알기 전 대부분의 어른들은 고민을 합니다. 아들일까? 딸일까?
정해지는 성별에 따라 구입하는 물품들의 컬러와 종류들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성별을 알게 되면 대부분의 선물은 컬러로 구분지어집니다. 딸은 핑크, 아들은 블루! 핑크도 색깔이 여러가지로 나뉘고 블루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아이의 성별을 알고 난 뒤 제일 먼저 어떤 고민을 하셨나요?

누군가가 정해놓은 고정관념, 편견 속에서 우리는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따라가고만 있는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보게 하는 그림책 #안녕나의핑크블루

자신의 개성에 따라 세상이 정해놓은 편견을 갖지 않게 도와주는 책,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색이 존재하고 어떤 색을 선택하든 그 다양성을 존중해주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과정! 그것이 컬러이든, 직업이든, 남자 여자를 지칭하지 않은 오롯한 나를 찾아 고정관념, 편견, 선입견이라는 세상에 날개를 펼쳐보길 바랍니다.

여자는 OO해야해!! 남자는 OO해야해!!
우리도 모르는 사이 아이들에게 세뇌하듯
남 VS 여 정해진 고정관념을 강요하는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안녕나의핑크블루#윤정미작가
#우리학교#초등추천도서
#책스타그램#사진그림책
#핑크블루프로젝트
#고정관념#편견#선입견
#뉴욕타임즈극찬
#가온빛추천그림책
#100세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