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걸 조로리 49 - 로봇 대결 대작전 쾌걸 조로리 시리즈 49
하라 유타카 글.그림, 오용택 옮김 / 을파소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쾌걸조로리_49
#쾌걸조로리
#도서협찬
🌟아울북 서포터즈로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쾌걸 조로리 49_로봇 대결 대작전
🦊하라 유타카 글•그림
🦊아울북

초등 베스트셀러로 도서관 대여 1위인 쾌걸 조로리 49를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어요. 애니메이션이 원작이고, 30년 넘게 사랑 받은 아이들을 위한 동화답게 위트있는 소재와 중간 중간 나오는 만화가 재미와 상상력까지 끌어 올려주어 아이가 큰 어려움 없이 잘 읽었습니다.

쾌걸 조로리는 캐릭터들도 특징이 뚜렸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라 더 좋아했어요. 초등 3학년 딸뿐만이 아니라 아직 글을 잘 모르는 5살 동생도 관심있게 책을 보았어요. 글을 잘 모르지만 중간 중간 나오는 게임과 로봇 대결에 관심이 많았고, 캐릭터에 대해 관심히 아주 많았습니다. 조로리도 재미있어 했지만 5살 동생은 이시시와 노시시에 관심이 더 많았어요.

로봇 대결 계약서에 싸인할 때 부르르 사장의 잔꾀를 보며 딸과 엄마는 어쩜 이럴 수 있나며 조로리가 너무 억울할 것 같아 마음이 아팠어요. 어떤 계약이든 계약서의 조항들은 꼼꼼하게 확인 해야 함을 알게 된 딸입니다. 덕분에 계약관련 짧은 지식이 생긴 딸이네요.

이시시와 노시시의 도움으로 부르르 사장의 로봇 기술도 알게되고 조로리 로봇의 기술들을 최첨단으로 만든 '조로리 산' 탄생을 보며 조로리 산의 활약을 기대했어요. 과연 로봇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로봇 대결이 상상이상입니다. 너무 재미있어요. 아이들도 깔깔 거리며 조로리 산이 지기라도 하면 난리네요. 쾌걸 조로리가 이런 재미있는 요소들이 적시적기에 나와주니 안빠질 수가 있을까 싶었어요. 겉으로만 보면 단순한 만화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안에 내용을 읽어보면 장면 장면마다 배울 수 있는 지식들이 있었어요. 딸도 덕분에 관심이 없던 로봇의 개조과정, 여러 기술들을 만들어 내는 연구, 설계등의 기획하는 부분들도 알아보았습니다.  쾌걸 조로리를 통해 지피지기 백전백승에 대해서도 아주 좋은 기회에 알게 되었습니다.

5살 꼬마도 관심 가지는 것을 보니 종종 같이 보며 읽어보고 캐릭터도 알아보고 해야겠어요. 로봇케이크 카페메뉴에 푹 빠진 아들입니다. 예비초등부터 저학년들도 재미있게 읽기 좋은 #쾌걸조로리 시리즈입니다.👍👍

@owlbook21

#쾌걸조로리#쾌걸조로리49#조로리시리즈
#초등베스트셀러#도서관대여1위도서
#초등인기도서#예비초등도서#상상력
#창의력#만화동화#애니메이션원작
#로봇대결대작전#하라유타카
#북이십일#아울북#서포터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