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와 나의 이어달리기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이선주 지음, 김소희 그림 / 우리학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머니와나의이어달리기
#도서협찬

💎할머니와 나의 이어달리기
💎이선주•글 / 김소희 그림
💎우리학교

가족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혜지는 할머니의 존재를 찾아 과거를 알게되고 현재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들과 할머니가 과거에 겪은 여자로서의 문제들이 아직도 이어져 있음을 알게 된다.

여자로서 사는 삶
여자라서, 남자라서 남녀 평등의 문제들에 대해 아이들의 시선으로 자연스럽게 풀어낸 이야기 속에 어른들이 보고 느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들어있는것 같았다.

여자답다, 남자답다가 아닌 나다움을 찾아가는 성장소설 #할머니와나의이어달리기

할머니와 나의 이어달리기 책 속에는 할머니, 어머니, 나로 이어지는 여성으로서의 삶, "여자는 이래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이 폭력일 수 있다는 것을 소설 속 주인공인 혜지의 시선으로 남자친구들의 문제행동을 통해 사건 사고를 겪으며 과거에도 현재에도 문제가 이어지고 있음을, 혜지가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어른들을 이해하고 가족들이 화해하며 가족으로서 서로를 보듬는 이야기들이 이어지고 있었다.

사회에 만연한 여성비하, 언어폭력 등에 대해서도 아이들과 서로 대화해보며 대처할 부분들에 대해서도 어렸을 때부터 이야기 해보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똑바로 마주할 수 있는 용기
나다움을 찾아서 세상 밖으로 뛰어나가는 용기
두렵지만 용기를 낸 할머니와 손녀의 이야기 #할머니와나의이어달리기 를 통해 우리 모두의 나다움을 찾는 용기를 찾아보기를 바랍니다.

@woorischool
나다움에 대해 아이들과 함께 고민해보기 좋은 책 서평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할머니와나의이어달리기
#우리학교#나다움#용기
#콤플렉스#성고정관념
#언어폭력#초등성장소설
#청소년문학#초등추천도서
#자기결정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