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토피아 - 우주를 닮은 뇌 속으로 여행을 떠나자
조은수 지음 / 뜨인돌어린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토피아
#도서협찬
<ddstone_books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뇌토피아
🔍조은수 지음
🔍뜨인돌 어린이

우주를 닮은 뇌 속으로 여행을 떠나자!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허수아비는
뉴런박사에게 뇌를 갖고 싶다고 말합니다.

📕뉴런 박사의 두뇌메뉴
📌피아노 잘 치는 뇌
📌꿈을 이루는 뇌
📌세상 똑똑한 뇌
📌수학 시간에 졸지 않는 뇌
📌입 짧은 뇌
📌세상 웃기는 뇌
📌발표할 때 기죽지 않는 뇌
📌창피해하지 않고 막춤 잘 추는 뇌

여러분은 어떤 뇌가 맘에 드시나요?

책을 같이 읽은 딸은
피아노 잘 치는 뇌, 세상 똑똑한 뇌,
발표할 때 기죽지 않는 뇌 3가지를 갖고 싶어 했어요.

저는 만약 새로운 뇌를 갖게 된다면
꿈을 이루는 뇌가 갖고 싶네요.

오즈와 뉴런 박사와 뇌를 찾아 여행을 떠나며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은 새로운 뇌가 아니라는 깨달음을 얻어요. 우리는 무엇을 바라고 세상을 살아가고 있을까요?

책을 읽으며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바가 있었던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요즘은 그냥 무의식의 흐름대로 살아 왔던것 같아요.
매일 하던 일들, 매일 반복되는 하루 일과 속에서 나는 무엇을 찾고 있었던 것일까요?

무의식의 흐름 속에 분명 나의 의식도 있었는데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 졌던것 같기도 하고 지금은 그냥 견디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에 그냥 아무 생각없이 하던대로 하고 있었던 저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나! 나다움! 나를 찾아보는 시간
내가 원하는 바를 다시 찾아보는 시간
뇌토피아를 통해 나의 의식을 찾아 같이 떠나보세요.

@ddstone_books

뇌토피아를 읽으며 명상하고 쉬게해주니 머리도 맑아지네요. 좋은 책 서평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뜨인돌어린이#뇌토피아
#조은수#서평#도서협찬
#뇌조정시간#뇌과학
#두뇌놀이#그림책
#신간도서#뉴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