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지 13
존 맥그리거 지음, 김현우 옮김 / 미디어창비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저수지13
#도서협찬<창비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저수지 13
📚존 맥그리거 장편소설
📚창비

["모두 고요하고, 모두 빛나네."
상실 후 축적되는 것들의 위력과 우아함을 담은 특별한 소설

어느 겨울, 영국의 한 작은 마을에서 여자아이가 실종된다. 경찰은 도로를 차단하고 수색을 시작한다. 마을 사람들도 합류해 황무지 곳곳을 뒤지고 조용했던 동네는 몰려든 기자들로 소란스러워진다.
비극적인 사건 이후 13년간 작은 공동체 안에서는 탄생과 죽음, 단조로운 일상이 계속되는데••••••.]

무수히 많은 달이 뜨고
달이 지듯이 그렇게 소설은 마을 사람들의 생활을 잔잔한 저수지 위로 달빛이 반사되듯 사람들의 일상을 13년 동안의 기록을 담고 있었다.

날마다 반복되는 생활은 단순하지만
그 안에서 기쁨과 슬픔, 여러가지 일희일비한 사건들의 연속이었다가 어느 순간 소설은 담담하게 마지막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처음 서평이벤트에 응모할때만 하더라도 추리소설이라고 단정지으며 단숨에 읽어내려가야지 했었는데 범인을 찾고 사라진 아이를 찾고 있던 내가 #저수지13 이라는 소설을 단순하게 '추리소설일꺼야.' 라며 단정지었던 것은 아닌지 나의 휴리스틱을 다시 한 번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수지13, 존 맥그리거 작가님의 장편소설을 읽으며 소설이 주는 묵직함. 그 고요함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