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가디스 - 내 영혼의 여신이 전하는 메시지 컬러링북
잘될운명 지음, 은정지음 그림 / 소울소사이어티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소울가디스 컬러링북입니다

이름도 특이하고 표지도 신비로운데 40명 전세계의 여신을 그려낸 컬러링북이라고 해요

여신을 그려낸만큼 신화이야기 여신이 전하는 이야기 여신의 성향등 설명이 같이 나와있어서

그걸 읽어보는 재미도 꽤나 쏠쏠합니다

여신은 천상계 자연계 인간계 지하계로 나뉘어져 있고 소울가디스 오라클 카드와 사용하면 활용도가 더 높다고 합니다 카드는 별도구매인점 알려드립니다 ㅋㅋ

소울톡앱에서는 mbti를 통해서 나의 여신성향을 알 수 있고 오늘의 여신이 전하는 메세시를 확인하거나 상담중에 소울가디스카드를 보내줄 수도 있다고 해요

저도 해봤는데 저는 데위스리라는 여신이 나왔네요ㅋㅋ

챕터는 검정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고 국내1위 타로유투버이자 타로마스터인 정회도님이 제작에 참여하여 그림들이 더 카드 느낌도 나고 더 예쁜것 같아요

이름과 나라 그리고 여신과 신화에 관한 설명이 꽤 많이 나와있는 편이죠?

알던 여신도 있고 생소한 여신도 있어서 정말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완성작도 작지만 왼쪽에 나와있어서 색고르기가 힘들거나 명암표현이 어려운분들도 참고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고른 여인은 우호페인데 멋진 배경에 반해버렸어요

신비로우면서도 몽롱한 오로라 느낌 

배경을 좀 더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주변테두리와 여신을 마스킹처리 해주고 오일파스텔로 배경을 해주었습니다

수채용지라면 수채화로 해도 정말 아름다울 배경이지만 종이가 좋긴한데 수채가 적합할거라는 생각이 들진 않아서 오일파스텔을 이용해 열심히 칠하고 손가락으로 열심히 문질러 주었습니다ㅋㅋㅋ 마스킹처리를 한 덕 분에 편하게 칠했어요

배경이 끝난후 테두리와 여신의 마스킹된 부분을 떼어줬더니 깔끔해졌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마스킹필름이나 마스킹 테이프의 접착력에 제거하면서 부분부분 종이가 아주 살짝 벗겨지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더 심한책들도 가끔 있어서 이정도면 컬러링에 크게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살짝 찢어지니 맴찢이었어요 

배경 외엔 전부 루미넌스와 라이트패스트 유성색연필로 진행했고 색연필을 부드럽게 잘 올라가는 편이었어요

빡빡 칠해도 밀리거나 벗겨지는 느낌은 없더라구요

다만 컬러링북인만큼 책이 180도로 쫙 벌어졌으면 더 편했겠다 하는 생각은 들었어요

종이는 색연필 사용엔 정말괜찮았습니다

마무리는 열심히 펜으로 찍어 반짝이는 느낌을 더 내주고 컬러만 살짝 바꿔서 완성해줬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이 아니라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반대로 라인아트라서 색칠에 따라 명암을 바꿀수도 있어서 더 재밌을 수도 있는 컬러링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서평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