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국 신화 2 : 세상의 처음, 대별왕과 소별왕 - 어린이를 위한 우리 인문학 만화 한국 신화 2
박정효 지음, 권수영 외 그림, 이경덕 기획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보는 만화책이다.
사실 우리집에 있는 초등 아이들을 위한 책인데, 나도 읽어보니 빠져들게 되더라.
독서에 신경쓰는 편이라 아이들과 책이야기를 자주 나누곤 한다. 고전을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기도 하고, 서로 책 추천을 하기도 한다. 물론 아이들은 청소년 버전이다.
그동안 만화책은 잘 안봤어서, 오랜만에 두 아이에게 '만화한국신화'를 내밀었더니 "꺄오~~"하며 반색을 한다.
서로 먼저 보겠다며 아웅다웅하는 아이들에게 그 책 읽고나면 느낀점을 글로 좀 적어달라고 해보았다. 그랬더니 제법 진지하게 책을 읽는다.
소제목을 보더니 두 녀석 다 아는 이야기라고 한다. 그렇지만 모든 책이 그렇듯 누가 쓰느냐에 따라 또다른 느낌이지 않은가.
어느나라나 신화이야기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세계로 이끈다.
내용도 흥미롭지만 그림도 꽤 좋았다.
책을 읽은 뒤 생각을 정리해서 짧게라도 글을 적어보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나도 책을 읽기만 했지 글을 적어보는 일은 거의 없었는데 책을 읽은 후엔 반드시 한 문장이라도 적어봐야겠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만화한국신화'같은 쉽고 흥미로운 책으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어보는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