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크로아티아 & 한 달 살기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주 오래전부터 크로아티아라는 나라에 꼭 가보고 싶어졌다. 왜인지 생각해 보니 몇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먼저, 나는 언어적 감각에 민감한 편인데 '크로아티아'라는 발음이 마음에 든다. 뭔가 우아하면서 묵직하고 아름답다는 느낌이다. 이 생각을 하면서 몇 번이고 발음해 보았다. 

나는 TV에서 가끔씩 크로아티아의 모습을 봤다. 입을 떡 벌어지게 할 정도로 아름다운 건물들과 깨끗한 자연, 그리고 그 곳에 살고 있는 소박한 사람들이 보였다.

언젠간 꼭 가보리라 생각한 나라이다.

그런데, 운좋게도 이 책의 서평단에 당첨되어 책을 소장하게 되었다. 깨알같은 정보들이 가득한 이 책을 말이다. 작가가 수년간 고생하여 수집한 사진과 정보들을 나는 너무나 편하게 앉아서 천천히 즐기게 된 것이다. 

역시나 가장 먼저 나를 사로잡은 것은 현지의 따끈따끈한 사진들이었다. 

현재와 중세가 공존하는 묘한 매력의 마을들...흥미로운 예술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았다.

각 지역별로 가볼 만 한 곳과 교통정보, 음식, 날씨, 물가 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어 단기 여행부터 한 달 살기를 계획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 한 권으로 듬직할 것 같다.

효율적인 여행 동선까지 알려주어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시간 안에 최대의 만족을 주리라 확신한다. 

누군가 여행은 서서 하는 독서,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이라 했던가. 책 한 권으로 이렇게 오감이 즐거울 수 있을까. 나는 이미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다. 

작은 아이가 조금만 더 자라면 꼭 떠날것이다. 

크로아티아로. 그 때 이 책이 빛을 발하기를 기대한다.



#크로아티아#한달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