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김수현 지음 / 놀(다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김수현 작가가 전작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에 이어 또 한번 유쾌한
그림과 함께 마음을 파고드는 글귀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아마도 이 분은 긍정심리학과 뇌과학 분야 책을 몇 권은 읽었으리라.모든 글들이 뜬 구름 잡는 내용이 아니라 설득력이 있다. 설득력이 있으니 쉽게 들린다. 내 감정이 마음 먹는대로 흘러가고 편안하기 위해서는 생각의 한 끝만 바꾸면 되는데... 사실 그게 차암 어렵다.

내 인생은 내가 사는 것이다. 누가 뭐라하든 신경쓰지 말고 무시하라는 말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되 자존감을 지키고 당당하라는 것. 미움받을 용기, 실망시킬 용기도 필요하고 나는 나로서 특별하고 다른사람이 되기 위해 애 쓰지마라고 한다. 관계에는 기술이 필요하고 행복에는 노력이 필요하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면서 다 읽었다. 머리 하는 시간이 길었던건지,책이 잘 읽힌건지...

머리에 영양제를 바르든 말든, 머리를 말든 말든 나는 책에서 눈을 떼지 않았다.

기억에 남는 문구를 하나 소개하자면..

'무언가가 중요해서 바라보는 게 아니라, 바라보기 때문에 중요해진다.' 맞다. 무언가의 가치는 타고 나는 것이므로 불변하는 것이 아니라, 누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우리, 예쁘고 다정하고 따뜻한 것을 보자.

#애쓰지않고편안하게#김수현작가#잘읽히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