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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인간형
스티븐 M. 샤피로 지음, 마도경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06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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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연속 10% 성장기업의 10가지원칙
제이슨 제닝스 지음, 이진원 옮김 / 마젤란 / 200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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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성공하는데 에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투자를 잘해서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어서 또는 마케팅을 잘해서등등의 이유가 있다고

다들 생각한다. 하지만 10년간 꾸준히 10% 이상의 성장을 한다는 것은

그 기업들이 수많은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더 투자하고 개발하며 수많은 마케팅 전략 등의 성공을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위에 업체들에 대해 10가지 원칙이 있다고 하는데

“겸손의 미덕, 고객중심, 전략적 계획, 결단력, 주인의식, 틈새시장 공략, 맞춤형 해결, 경쟁우위, 직원고객간의 커뮤니티, 미래의 리더발굴.”

TV나 라디오를 통해 많이 듣던 이야기라 가볍게 생각하고 또 다른 업체들도 하고 있거니 생각했는데 위에 법칙을 실현하는 업체가 극소수라는 내용을 읽고 다시 한 번 놀라게 되었다.

생각해 보니 내가 다니는 회사도 위에 10가지 원칙중 2가지만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언뜻 들었다.

책을 목차를 읽으며 단순히 이거 다들 하자나 하는 생각에서 내용을 읽으며 이런 일을 다 하고 있는 업체가 몇 개 안 되고 또 다한다고 해도 수많은 경우의 수에서 그것을 유지하는 업체들의 모습을 읽으며 성공이라는 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되었다.

다른 업체들의 모습을 본받아 나부터도 우선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를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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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연속 10% 성장기업의 10가지원칙
제이슨 제닝스 지음, 이진원 옮김 / 마젤란 / 200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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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성공하는데 에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투자를 잘해서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어서 또는 마케팅을 잘해서등등의 이유가 있다고

다들 생각한다. 하지만 10년간 꾸준히 10% 이상의 성장을 한다는 것은

그 기업들이 수많은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더 투자하고 개발하며 수많은 마케팅 전략 등의 성공을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위에 업체들에 대해 10가지 원칙이 있다고 하는데

“겸손의 미덕, 고객중심, 전략적 계획, 결단력, 주인의식, 틈새시장 공략, 맞춤형 해결, 경쟁우위, 직원고객간의 커뮤니티, 미래의 리더발굴.”

TV나 라디오를 통해 많이 듣던 이야기라 가볍게 생각하고 또 다른 업체들도 하고 있거니 생각했는데 위에 법칙을 실현하는 업체가 극소수라는 내용을 읽고 다시 한 번 놀라게 되었다.

생각해 보니 내가 다니는 회사도 위에 10가지 원칙중 2가지만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언뜻 들었다.

책을 목차를 읽으며 단순히 이거 다들 하자나 하는 생각에서 내용을 읽으며 이런 일을 다 하고 있는 업체가 몇 개 안 되고 또 다한다고 해도 수많은 경우의 수에서 그것을 유지하는 업체들의 모습을 읽으며 성공이라는 말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되었다.

다른 업체들의 모습을 본받아 나부터도 우선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를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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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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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과 프랭크 아저씨 두 명 이서 자신을 사랑하므로 서 행복해 지는 지를 대화 형식으로 알려주고 있다.

전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을 사랑해 본적이 있어는 가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그 생각이 가득했습니다.

남들에게 잘 보이고자 남들을 더추켜 세워 주고 나 자신은 그래 저 사람이 잘되면 나를 좀 도와주겠지 나를 생각하겠지 하며 자제하고 살았습니다.

맛있는 거를 먹고 싶어도 집에 사람들 또는 주변 사람들과 같이 먹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참기도 했는데 이제 보니 그게 좋은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나 자신이 하고 싶은 것 나 자신이 먹고 싶으것을 먹은 뒤 남을 생각해도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나 자신부터 잘되고 난 뒤에 남을 위해 무엇인가를 했을 때 더 좋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작가가 의도 했던 방향과는 다르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이 드네여

조금 삐딱한 시선이지만 …….

작가가 주려던 생각은 나 자신을 사랑하면 다른 이들도 사랑하게 되고 그 자신들에게도 사랑하는 법을 알려줘 다 같이 행복해 지자. 라는것 같은데…….

헉 한번 삐딱한 시선으로 보니 점점 이기주의적으로 생각이 드네여.

이런 책을 볼 때 마다 조금 느끼고 변하는 게 있어야하는데. 더 나빠지는지……. 흠흠

앞으로 조금 더 좋은 방향으로 생각을 해보도록 노력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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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를 올려라 - QBQ 어드밴티지 법칙
존 G. 밀러 지음, 정명진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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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나와 같이 직장인으로 있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책 이다. 나 역시도 현재에 만족하며 안전하게 월급만 받고 그 월급만치만 일하고 사는 평범한 직장인이다. 그 외에 이 회사를 위해 무엇인가를 해야 되겠다. 발전시키겠다. 내가 뭐를 바꾸기 보다는 회사가 나를 바꾸어 주거나 또는 현제와 같이 그냥 왔던 데로 흘러갔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이 이었는데 이 책에 나와 있듯이, 나에게 변화를 가져오는 5가지 법칙만 가지면 나도 해 낼 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든다. 배우려고 하는 자세와 내가 회사의 얼굴이다. 내회사 다라는 생각과 남과 다른 조금 창의적 생각 그리고 고객을 대할 때는 철저한 서비스 정신이 있어야 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 나중에는 그 고객을 내 사람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존 밀러의 이야기에 우리가 익히 알고는 있으나 어떻게 써왔고 써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다. 예시까지 잘 나온 좋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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