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 2 : 꽃과 동물 그리고 별자리 - 그냥·재미로·무심코·지나간·신화 이야기 ㅣ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 2
와빌 지음, 김헌 감수 / 다락원 / 2023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 2. 꽃과 동물 그리고 별자리
글 와빌
그림 순미
감수 김헌
다락원

이번에 읽어보게 된 도서는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 2. 꽃과 동물 그리고 별자리 인데요.
그냥 재미로 무심코 지난간 신화이야기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는 주제별로 신화속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꽃, 동물, 별자리에 관한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도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한번쯤 들어보았던 이야기도 있고, 잘 모르고 있었던 신화이야기도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있는지 만나볼 수 있어요.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 2. 꽃과 동물 그리고 별자리는 꽃과 나무가 된 존재, 동물로 변해번린 존재, 하늘의 별자리가 된 존재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야기마다 하나의 단편이라서 관심있어 하는 읽고 싶은 이야기 먼저 읽어보는것도 괜찮아요.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 2. 꽃과 동물 그리고 별자리에서는 우리들이 잘 알고 있는 신들 외에도 달의 신 셀레네, 전쟁의신 아레스, 포도주의신 디오니소스 등등 여러 신들이 등장하는데요.
신들과 어떤 사연들이 엮여 있는지 만나볼 수 있어요.

에로스의 장난으로 월계수가 된 다프네의 이야기는 아이들도 알고 있는 신화이야기 중에 하나인데요.
에로스의 황금화살은 처음본 사람을 사랑하게 되고, 납 화살은 처음본 사람을 혐오하게 되는데요.
아폴론이 에로스를 비웃는 말에 화가난 에로스는 아폴론을 향해 황금화살을 쏘았는데요.
또한, 다프네라는 요정에게는 납 화살을 쏘았는데요.

에로스의 화살을 맞은 아폴론은 처음 본 다프네에게 고백하고 그녀을 따라다니지만, 납 화살을 맞은 다프네는 아폴론에게 혐오를 느끼고 그를 피해서 계속 도망하는데요.
결국 신으로 부터 계속 도망갈 수 없었던 다프네는 아버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아버지는 다프네를 나무로 만들어 주었는데요.
그 나무가 바로 월계수라고 해요.
월계수에 담기 이야기를 읽고나니 다른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도 더 궁금해졌는데요.

공작새가 된 아르고스 이야기는 제우스와 헤라의 이야기로 더 흥미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제우스와 헤라는 행복한 부부지만 한편으로는 바람둥이 제우스와 질투의 화신으로 알려진 헤라 이야기는 정말 많은데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다보면 신들의 능력과 특징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정말 다양한 지혜들도 배우게 되는데요.
이야기 속에 숨겨신 의미를 알고 나면 신화이야기가 더 새롭게 느껴지더라고요.

와빌의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읽으면서는 재미있는 그림이 있어 이해하기는 더 쉬는데요.
아이들이 읽다보면 글밥이 많으면 잘 안보려 하는데, 재미있는 그림과 대화까지 있어서 만화를 보는 듯하니 빠져들어 읽게 되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관심없다가도 한번 읽고 나면 계속 해서 읽게 되는 중독성도 생기는것 같아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이렇게 재미있을 줄 몰랐다면서 자세히 몰랐던 이야기들이 많아서 새로운 이야기를 많이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리스 로마 신화 속의 별자리와 관련된 이야기도 재미있었는데요.
영화로도 보았던 이야기도 있고, 별자리 배우면서 알게된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다양한 별자리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알고 나면 더 오래 기억에 남았던것 같아요.
그리스로마신화에 담긴 재미와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는데요.
초등도서추천 와빌의 그재무지 그리스 로마 신화2 꽃과 동물 그리고 별자리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