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 - 죽을 때까지 나를 먹여 살릴 ‘어남선생’의 쉽고 맛있는 집밥
류수영 지음 / 세미콜론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
류수영 지음
세미콜론

매일 똑같은 반찬에 똑같은 메뉴가 겹치다보니 새로운 요리가 생각날때가 많은데요.
새로운 요리를 할 때면 늘 레시피를 찾아보게 되는데 복잡하고 손질할것도 많다보니 요리가 더 어렵게 생각되더라고요.
이번에 만나본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에서는 어남성생의 쉽고 맛있는 집밥요리로
요리 초보자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류수영하면 요리사 보다는 배우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40편이 넘는 작품을 하면서 다양한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연기 뿐만 아니라 요리도 좋아해서 요리관련 프로그램을 하면서 우리나라의 음식도 소개하고
자체 개발한 300개가 넘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다고해요.

요리 책에서 제일 먼저 알아두어야 하는건 바로 계량하는 방법인데요.
계량하는 방법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있어 가능하면 사진에 나온것 처럼 계량하는게 좋아요.
류수영의 평생레시피에서는 평생 특식, 평생 밥, 평생 면, 평생 국 탕 찌개, 평생 간식으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집에서 가장 많이 해볼 수 있는 요리들만 쏙쏙 선택해서 모아 놓을것 같아요.
한번쯤은 집에서 만들어봤는데 요리시간이 오래걸리거나 재료 준비가 어려운 요리는 잘 안하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요리해볼 수 있고, 맛내기가 참 힘든 요리가 있었는데 유수영의 평생 레시피 따라 하다보면
맛내는 것도 어렵지 않겠더라고요.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 중에서 원 팬 우유 버터파스타 따라서 만들어봤는데요.
어렵지 않고, 한번에 만들수 있어서 초간단 요리로 딱 좋네요.

먼저 레시피를 살펴 봐야 하는데요.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따라 하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또, 순서에 따라서 설명되어 있어 보기도 편했는데요.

원팬에 재료를 다 넣고 만들다보니 시간도 절약되고, 간편하더라고요.
간도 레피시에 있는대로만 넣어주면 걱정없어요.
색다르게 들어가는 조미료들이 어색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외로 요리와 너무 잘 어울렸어요.

직접 요리해서 먹어보니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네요.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맛이었어요.
내가 늘 하던것과는 조금 다른데 식구들이 맛있다고하니 레시피보고 자주 요리해 주려고요.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는 늘 먹는 음식이지만 색다른 요리도 많이 배울 수 있고,
집에서 쉽게 요리할수 있게 설명되어 있어서 충분히 집에서도 따라해볼 수 있어요.
가정에서 가장 많이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남선생의 쉽고 맛있는 집밥을 배울 수 있는 류수영의 평생 레시피 따라 요리해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