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농장 (만화, 보급판) 동물 농장 (만화)
백대승 지음, 조지 오웰 원작, 김욱동 해설 / 아름드리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만화 동물 농장

조지 오웰 원작

백대승 만화

김욱동 해설

아름드리미디어



고전으로 꼭 읽어보아야 할 도서중 하나가 바로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인데요.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필독서로 현대 역사의 어두운 부분을 풍자한 작품이라고해요.

이번에 만나본 동물농장은 그래픽노블 만화 동물농장인데요.

만화로 되어 있어서 어른도 청소년도 보기 좋은데요.

아이들은 특히나 만화를 더 좋아하기도 하고 동물농장을 그림을 통해서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아하더라고요.


조지 오웰의 동물 농장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나가는 1943년 작품으로 사회주의의 비판과 풍자했을 뿐 아니라

권력에 대한 모습을 동물농장에 빗대어 표현해 놓았는데요.

동물 농장은 농장에 있는 동물들이 농장주 존스에게 불만을 가지면서 시작 되는데요.

고된 일과 부족한 식사 어느하나 동물들은 성에 차지 않던 중 동물들은 힘을 합쳐서 존스를 쫒아내고

농장의 주인은 동물들이라는 점을 강조 했어요.


동물 농장은 이제 동물들의 차지가 되었는데요.

동물들은 모여서 동물 7계명을 만들고 반드시 지켜야 할거라고 다짐하는데요.

동물들은 서로 일을 도와가며 더 열심히 지내지만 일은 점점 많아지고 지켜야 할 것들이 더 많아졌는데요.

두 돼지 스노우볼과 나폴레옹은 서로의 세력과 권력을 이용해서 동물 농장의 동물들을 관리하고 있었는데요.

만화를 통해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고, 대화를 통해서 숨겨진 의미들도 찾아볼 수 있어요.


만화 동물 농장은 여러 동물들의 표현과 대화 속에서 동물들의 속마음을 표현하기 시작 했는데요.

이제 동물들의 세상이 되었다고 좋아했는데, 스노우볼과 나폴레옹이 주장하는 것들은 따라 하고는 있지만

좋은지는 잘 몰랐어요.

동물 7계명은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두개씩 늘어가고 내용 또한 바뀌어 갔는데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서 동물에게 유리하게 바뀌지만 정말 좋은건지는 모르겠네요.


점점 심해지는 스노우볼과 나폴레옹의 권력에서 동물들은 농장주 존스가 있을 때가 좋았다고 생각하게 되네요.

동물 농장을 완전히 점령하게된 나폴레옹은 대통령으로 지지를 받아 인간들과 거래를 하고 동물농장을 자신의 발아래 놓고 관리하는데요.

이제 동물들은 나폴레옹의 본 모습을 보게 되네요.


만화 동물농장을 보고 나면 김동욱 해설도 같이 읽어보면 좋은데요.

만화로 동물 농장을 보았을 때 보다 해설을 통해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고 어떻게 표현되어 있는지 이야기 들어 볼 수 있어요.

만화속에서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과 행동의 일부분만 봤다면

조지 오웰이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고 해설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읽기 좋고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만화 동물 농장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동물농장 #만화동물농장 #조지오웰원작 #우리아이책카페 #서평 #백대승만화 #김동욱해설

#청소년필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