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 ㅣ 진짜진짜 공부돼요 28
김이삭 지음, 윤진희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4월
평점 :
재미있는 나무 탐험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
글 김이삭 그림 윤진희
가문비어린이

주변이 온통 푸른 나무들로 가득한 계절에 읽기 좋은 재미있는 나무 탐험 도서인데요.
우리주변에 볼 수 있는 나무들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알고 있는 나무가 뭐가 있는지 물어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알지는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가문비 어린이 재미있는 나무 탐험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를 읽고 나무에대해서 알아보려해요.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에서는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이야기 속의 많은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 이야기속의 가문비 나무는 책속의 삽화를 보기만 해도 크고 아름다운걸 느낄 수 있어요.
가문비 나무는 나무가 잘리고, 피아노로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가문비나무는 재질이 부드럽고 결이 곧아서 피아노와 바이올린 같은 악기를 만드는데 사용된다고해요.
#나무, #나무탐험, #자귀나무, #가문비나무, #동백꽃, #왕대나무, #대나무

그리고 또다른 이야기 소나무별에 간 퉁퉁씨는 미세먼지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특히나 소나무에서 날리는 송화가루도 미세먼지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소나무별에 갔던 퉁퉁씨는 송화가루는 천식같은 병도 고치고 과자로도 만들어서 먹을 수 있음을 다시 알게 되었어요.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소나무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나무인데요.
아이 학교 교목두 소나무더라고요.
산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주변에서도 자주 볼 수 있어서 친근하면서도 잎과 꽃가루를 식용할 수 있어 많이 이용한다고해요.
그리고, 소나무는 천연기념물로 보호 받고 있는 나무라고 해요.

이야기 속에 등장한 나무에 대해서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아이들이 보고 나무에 대해서 알기 좋았는데요.
나무의 생김새나 쓰임새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나무의 역활도 알 수 있었어요.
직접 본 나무들도 있어서 아이와 이야기 나눠 보면서 나무 이야기도 해볼 수 있었어요.

장고를 장가보낸 자귀나무는 우리 주변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나무였는데요.
부부금실을 상징하는 나무여서 정원수로 많이 심었다고해요.
꽃모양을 보니 어떤 나무인지 알 수 있었어요.
자주 보는 나무 였는데, 책을 보고서 나무 이름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네요.
아이도 다양한 나무의 쓰임과 이름 배우면서 나무탐험을 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
우리들을 도와주는 나무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나무에 대해서 다시 배우게 되었어요.
재미있는 나무 탐험을 할 수 있는 장가보내 주는 자귀나무는 초등생들이 읽어보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