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2 - 원술, 황제가 된 남자 ㅣ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2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3년 5월
평점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12
원술, 황제가 된 남자
글 단꿈아이
만화 스튜디오 담
단꿈아이

어린이교양 중국역사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만화 삼국지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12 원술, 황제가 된 남자 인데요.
삼국지의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는데 중국의 역사가 길기도 하고 아이들이 읽기에는 학습만화로 읽어보는게 내용을 이해하거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으로 중국역사를 만날 수 있어요.
또, 역사만화로 읽으면서 교양도 쌓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은 도서인데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에서는 베르샤왕궁에서의 마람카와 어린황제 아자드를 통해서 삼국지 이야기를 실감나게 들어볼 수 있는데요. 마람카가 들려주는 삼국지를 통해서 베르샤 왕궁의 이야기와 비교해 보기도 좋더라고요.
삼국지 이야기의 흐름을 정리해주기도 하고,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역활과 보충 설명을 통해서 삼국지를 좀 더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삼국지 이야기에서는 자세하게 나오지 않은 내용을 마람카의 설명으로 알 수 있어 좋았는데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속의 숨겨진 이야기를 듣는것 같아서 중국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유비는 군사를 일으키고 원술을 처단하라는 황제의 명을 따르기위해서 길을 떠나는데요.
장비는 술을 절대로 마시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술에 손을 대었네요.
결국 여포는 장비가 취한 틈을 타서 서주성으로 처들어오게 되었는데요.
유비군은 이제 갈곳이 없어 황제의 명에 따르기위해 조조가 있는 곳으로 모이게 되었답니다.

옥새를 가지고 있던 원술은 혼란을 잠재우기위해 황제의 자리에 오르게되고, 조조진영에는 손책, 유비, 여포,조조 연합군이 결성되고 왕이된 원술을 치러 가게 된답니다.
하지만, 연합군은 가뭄을 만나게 되고 군사들의 사기는 갈수록 저조되었는데요.
조조의 묘책과 상황을 바꾸는 전략을 보면서 삼국지를 더 재미있게 만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을 보면서 인물들간의 특징과 이야기를 통해서 삼국지를 더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데요.
역사 알기를 통해서 인물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그당시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어요.
학습만화에서 단편적으로 본 부분을 설명과 사진을 통해서 중국역사를 배우기 좋더라고요.
특히나 조조는 전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 계책은 정말 흥미로워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웅들의 멋진 캐릭터와 역사속 전쟁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도 중국역사 삼국지 일부분만 알고 있었다면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을 통해서 역사의 흐름도 이해하고, 지식도 쌓을 수 있어 추천드려요~
그리고, 설쌤 인스타그램에서 설민석의 삼국재 대모험 12권 출간기념 리그램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참여해보세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