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로 베이비
김의경 지음 / 은행나무 / 2023년 3월
평점 :
헬로 베이비
김의경 장편소설
은행나무

이번에 읽어보게 된 헬로 베이비는 제목만 보아서는 아기에 관한 이야기라 생각드는데요.
헬로 베이비는 헬로 베이비는 콜센터와 쇼룸 수림문학상 수상 작가 김의경의 신작이랍니다.
헬로 베이비는 저출산시대에 아기를 가지고 낳기 위해 애쓰는 여자들이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어요.
30대부터 40까지 아기를 가지기 위해서 병원을 찾는 여성들의 이야기와 육아를 하면서 느끼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있는데요. 읽으면서 나도 한번쯤은 경험해보았던 일이거나 주변에서 일어났던 일들이라 더 빠져들게 되었던것 같애요.

헬로 베이비는 아기를 가지기위해서 난임을 겪어본 여성이라면 더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임신을 하기 위해 병원을 다니면서 주사를 맞고 난자를 채취하고 정자를 채취하고 시험관 시술이 결코 쉽지 않음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러면서도 임신이 되길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기만 하죠.
불안하면서도 임신이 안되면 그순간 좌절하고 실망하게 되는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어요.
또, 임신이 되었어도 아이를 잃는 경우가 많아 더 실망하게 되는것 같애요.
그래도, 아기를 기다리는 마음 하나로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모습에 용기를 가질 수 있어요.

난임을 겪으면서 누군가의 임신 소식이 누군가의 출산소식이 나의 이야기였으면 하고 기다리게 되고
그 마음의 무게가 가볍지 않음을 알 수 있는 헬로 베이비에요.
아이를 가지기 위해서 준비하고 기다리며 공감속에서 애뜻하고 간절한 마음을 가지게 되고 서로를 돌아보면서 위로해줄 수 있는 이야기에요.

그리고 아이를 키우면서 우리가 겪고 있는 일들을 솔직히 표현해 놓고 있어 여자들의 이야기에 더 와닿는것 같애요.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아이를 가지기 위해서 노력하는 여자들을 응원하고 위로해주는 헬로 베이비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