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 ㅣ 서유재 어린이문학선 두리번 11
김태호 지음, 장경혜 그림 / 서유재 / 2022년 1월
평점 :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
저자 김태호
그림 장경혜
서유재

서유재의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는 책 제목만 보고서는 어떤 내용의 책일지 궁금증을 먼저 가지게 되었던 책인데요.
표지부터가 엄마와 함께 달리는 아이의 모습에 사랑과 감동이 있는 이야기겠다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엄마가 왜 개가 되었는지 무척 궁금해서 바로 읽어보기로 했는데요.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는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해서 초등 아이들이 읽어두면 좋은데요.
글씨도 크고, 동화집이라 내용두 그리 길지 않아서 아이가 금방 읽기에도 좋더라고요.
#서유재, #김태호동화집, #가족, #생명존중, #치유,
#초콜릿샴푸, #바틀비,#사냥의시대, #산을엎은비틀거인, #요즘자꾸까먹는일,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에는 6개의 동화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초콜릿 샴푸, 요즘 자꾸 까먹는 일,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
사냥의 시대, 바틀비, 산을 엎은 비틀거인
다양한 동화들로 제목을보고 읽고 싶은 동화부터 선택해서 읽어보면 좋답니다.

이야기마다 재미있게 표현한 삽화가 있어서 읽으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공감하기에도 좋은데요.
처음에는 무심코 읽기 시작했는데, 읽으면서 이렇게 감동받고 위로 받을 수도 있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족의 그리움을 표현한 동화도 그 속에서 울컥하기도 했는데요.
아이들이 읽고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 몇번이고 다시 읽어보게 되었어요.
가족이야기 뿐만 아니라 우정에 관한이야기도 재미있는데요.
몸이 불편한 아이와의 우정이야기는 우리들 속에 익숙해져버린 아이들의 위로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엄마가 개가 되었어요는 학교폭력으로 아이가 겪었을 이야기를 묘사해놓고 있는데요.
아이와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하고, 왜 위로가 필요한지 왜 엄마가 개가 되고 싶었는지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이도 읽고 저도 읽었는데, 서로의 입장도 생각해볼 수 있고 이해해볼 수 있었어요.

동화를 한편씩 읽어가면서 참 따스함을 느끼고, 감정을 치유받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들었어요.
다정한 마음과 따스한 위로를 느낄 수 있는 서유재 엄마가 개가 되었었요
초등 아이들이 읽어봐야할 동화로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