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1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번에

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1단계(1~2학년)

동아출판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맞춤법과 받아쓰기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받아쓰기 했는데 자꾸 틀려오면 걱정이 먼저 앞서죠.

책을 읽고 쓰는게 특히나 맞춤법에 맞게 쓴다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질텐데요.

 들리는 것과 쓰는것과 왜 다른지 아이에게 설명도 해주어야 하는데 틀리는 단어는 계속 틀리고, 아이에게 쉽게 이해하고, 연습키켜 줄 수 있는 초능력 맞춤법 받아쓰기가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우선 50일 동안 계획표를 보면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빼먹지 않고 꾸준히만 잘 해도 아이의 달라진 국어 실력을 느낄 수 있겠죠.

직접 확인할 하는 란이 있어서 아이가 직접 문제를 풀고 체크 하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교재는 크게 소리와 다르게 써요 , 틀리기 쉬워요, 바르게 띄어 써요, 마무리 문제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아이들이 가장 많이 틀리는 받침이 뒤로 넘어가서 소리나는 말, 받침이 대표 소리로 나는 말, 된소리가 나는 말부터 차근히 배워 갈 수 있어요. 이왕이면 단계에 따라서 차근히 해주는게 좋은 것 같네요.

 

단원을 시작하기 전에 설명을 읽어주면 아이의 이해를 돕기에 더 좋아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설명을 해주어야 아이가 어떤 것을 배우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답니다.

그래야 개념 설명하면서 아이가 빨리 이해하더라고요.

 


아이가 잘 아는 맞춤법도 있지만, 잘 모르는 맞춤법도 많은데요.

그래서 읽으면서 문제를 보다보면 실수하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특히나 받아쓰기 시험보면 절로 들어나는 맞춤법 실력인데요.

하루에 2쪽씩 차근히 해볼 수 있어요. 문제도 많지 않고,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매일 조금씩 하기에 좋더라고요.

 


매일 매일 날짜별로 표시되어 있어서 바로 바로 찾아서 할 수 있어요.

또, 계획표에 날짜를 체크할 수 있고, 문제집 위쪽에도 공부한 날짜를 적을 수 있답니다.


 

한 단원을 마치면 탄탄 받아쓰기를 할 수 있는데요.

따라쓰고, 고쳐쓰고, 실전 받아쓰기를 통해서 마무리 할 수 있는데요.

실전 받아쓰기는 QR코드를 통해서 들려주는 단어와 문장을 듣고서 받아 쓰기 연습을 해 볼 수 있답니다.

엄마가 읽어주는 것보다 QR코드로 듣는게 더 낫다고 하네요.

받아쓰기 미리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해설에는 맞춤법 길라잡이 설명이 있어서 좋은데요.

아이에게 원리도 설명해 줄 수 있어요. 특히나 띄어쓰기 문제는 답지를 꼭 활용해야 겠더라고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보는 받아쓰기도 준비하고, 맞춤법도 알려줄 수 있어 마음에 드네요.

아이의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번에 알려줄 수 있는 초능력 맞춤법 +받아쓰기 1단계로 아이의 국어 실력을 쑥쑥 늘려주고 싶어요.

단계별로 꾸준히 해서 어려워 하는 단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