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로마 신화 5 :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ㅣ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5월
평점 :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로마 신화 5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글 박시연, 그림 최우빈,
감수 김헌(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교수)
아울북

그리스 로마 신화에 푹~빠진 아들 너무 재미있다며 1~4권을 읽고는 5권이 출시 되었다는 소식에
바로 5권도 읽어야 한다며 반가워 했는데요.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로마 신화 다른 학습 만화에 비해서 더 재미있어 하고, 궁금해 하고
그래서 물어 봤더니 그림도 멋지고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재미 있다고 이야기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읽어봤는데 어른이 보기에도 재미있네요. 아이가 계속 그리스로마신화만 들여다 보는 이유가 있었네요.

그리스 로마신화에 같이 들어있는 카드인데요. 이번에는 프로메테우스, 에피메테우스, 아말테이아네요.
카드를 같이 모아서 먼저 있던 카드랑 가지고 카드 놀이도 할 수 있겠네요.

책을 받자마자 저리 집중하고 볼 줄은 몰랐네요.
다른때는 집중을 해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앉은자리에서 끝까지 다 보네요.
말 시켜도 대꾸도 안하고, 재미있냐니까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해서 재미있다면서 푹 빠져서 봤답니다.

그리스 로마신화 5권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에서는 프로메테우스가 인간들을 만들게 되고,
인간들이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기위해서 불을 훔쳐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불을 훔쳐온 프로메테우스와 제우스는 싸우게 되고,
인간들을 만든게 못마땅한 제우스는 최초의 여자 판도라를 만들어서 프로메테우스에게 선물로 보내는데요.
과연 판도라가 선물일지 재앙일지 앞으로의 내용이 궁금해 지네요.

그리스 로마신화에서는 명화로 신화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만화로 봤던 부분을 멋진 명화로 보니 또다른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이는 명화로 보는 부분도 재미있어 했어요. 그림이 사실적이고, 간략한 설명들이 있어서 보기에도 좋았어요.

그리고, 신화에 등장한 인물과 신들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서 좀 더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가 궁금해했던 부분들을 설명과 사진 유물들을 통해서 직접 보고 알 수 있었어요.
만화 부분뿐 아니라 똑똑해 지는 신화여행 부분도 흥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