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어른은 물론이고, 아이들 중에도 설민석 선생님을 많이들 알고 있죠?

저희 아이도 함께 동영상 강의를 봐온 터라 쌤을 알고 있었어요.

사실 한국사가 그리 간단한 내용이 아니라 아이들이 어려워할 수 있지만,

이야기 해주듯이 설명해주시는데 아이와 함께 보아도 좋겠다 싶었는데,

이제 드디어.... 어린이들을 위한 [한국사 대모험]이 출시 되었네요~


사실 저는 어릴 때 한국사를 막연히 암기할 내용이 많은 공부해야하는

 '과목'으로 여겼었는데,

우리 딸은 역사책을 좋아해서 여러 종류의 한국사 책을 읽었더랬어요.

요즘은 또 하루가 다르게 얼마나 많은 한국사 책들이 쏟아져 나오는지...

저도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는데, 아이의 속도를 따라갈 수가 없어서..

한국사 책은 아이가 더 많이 읽은 거 같네요.


그러다 최근에 설민석 선생님의 [조선왕조실록]을 읽었는데

그 두꺼운 책이 재미있게 술술 넘어가서 아이에게도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주었죠.


그러던 와중, 만나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한국사책을 아직 접해보지 않은

저학년 아이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역사, 과학, 문학등등 각자 특별히 좋아해서 편독하는 경향이 있는 아이도

부담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네요.


부제가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인데,

주인공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평강, 온달 이 나오네요.

설쌤과 강아쥐 '로빈'도 함께요~

쌤 캐릭터 완전 똑같이 닮았어요~^^


 

 


간단한 한국사 대모험의 줄거리는--------------------------------------

 신랑감을 찾아 고구려에서 21세기 대한민국으로 온 평강공주와 설쌤!

그런데 평강은 신랑감에 대한 아버지의 조건은 아랑곳하지 않고

온달의 잘생긴 얼굴에 반해 자신의 신랑감으로 덜컥 정해버립니다.

하지만 온달은 세종대왕이 거북선을 만들었다고 알 정도의 '역사 무식자'

이에 평강과 설쌤은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기 위해 '역사의 문'을 열고

역사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과연 설쌤과 평강은 시간여행을 통해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 수 있을까요?

---------------------------------------------------------

책의 구성에서 알 수 있듯이,

단군왕검, 세종대왕, 신사임당, 이순신, 안중근.... 의 인물 위주로 짜여져 있습니다.

아이들에겐 인물과 사건 중심으로 접근하는게 역사에 한걸음 다가가기 쉬울 것 같아요.

더구나 5학년 2학기부터 배우게 되는 한국사에 교과서와 연계되 있어 도움이 될듯해요~


 

한편 책 중간중간 썰샘의 역사톡톡 코너가 있어서

좀더 핵심적인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


내용은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되있으니 읽고 싶겠죠?

더군다나 역사무식자 온달과 역사여행을 떠나며 역사의 달인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

마치 이야기 책을 읽듯이 흥미 진진합니다.

 이 주인공 온달은 세종대왕이 거북선을 만들었다고 할 정도로...

어쩜 내가 아는 것도 모를까? 나도 이 정도는 아는데 하는 마음으로 함께 모험을 떠날 수 있을 듯해요~


또한 학습만화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알짜배기 핵심 내용이 잘 나와있네요.

더불어 우리 딸내미  확인 문제를 풀어보며 다 맞췄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