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중등 수학 2-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문제집을 시리즈로 다 준비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연산 문제집을 접해봤고,

큰 아이는 이제 중학생이 되었네요. 초등 때는 연산을 꾸준히 진행한 편이라면, 중등으로 넘어가며 연산을 좀 등한시 했던게 사실이네요~

마땅한 교재도 별로 못본거 같아서 하나가 있긴 했는데, 활용을 못했어요~

초등 쎈연산을 꾸준히 이용하다 보니, 이번에 중등연산을 보게 되어 이렇게 살펴보게 되었어요~

 

연산 중등 수학은 아무래도 초등 연산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초등수학에 필요한 기본 사칙연산외에도 수식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활용이

필요한데, 이 쎈연산이 거기까지 다루고 있기 때문에 좋은거 같아요~

 

우선, 1학기 과정에는 1단원 유리수 파트에서 기본 연산에 대한 연습이 필요하죠.

이제 문자가 포함되고, 순환소수 무한소수 등이 나오기 때문에 익숙해질 정도의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쎈 연산에서 개념을 쉽게 설명하고, 요점을 정리해주는 점도 좋지만

앞부분에서 개념에 대해 정확히 이해했는지 문제로 확인하는 부분이 좋은거 같아요.

학습의 기본은 '개념'을 탄탄히 하는 것이죠~

개념이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체적으로 예까지 들어 설명이 되어있으며, 이전에 배운 내용도 되짚어 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어요.

또, 중요한 내용을 시각적으로도 기억하기 쉽도록 이미지로 딱~ 정리가 되어있어요.

==> image × 연산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는 점도 단순히 연산문제라는 편견을 지울수 있는거 같아요.

 

기본기는 반복훈련을 하며 익숙해져야 하는데, 충분한 연습문제가 있으면,

같은 유형을 숫자만 바꿔 단순히 반복만 하는 것이 아니고,

'풀이과정 완성'-'따라하기'-'반복연습' 과정을 단계별로 밟으며 능숙해지도록

한 구성이 눈에 띄네요. 문제의 실마리를 제공하여 혼자서 해결해보면서 자신감을 높일수 있게 도움을 준답니다.

이렇게 공부한 것으로 실력 문제를 통해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답니다.

 

 

중등연산에도 재미있는 수학놀이터가 있어요~ 머리 식히는 코너지만,

부담없이 공부한 내용을 확인해보기 좋아요.

또한 학습플래너가 있어 자기주도적으로 꾸준히 체크하며 진행하기 좋은 거 같아요. 연산 문제집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빠른 정답찾기....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뒤쪽에 정답지도 물론 자세한 풀이 과정이 되어있구요~

쎈연산, 중등연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