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는 클라스 : 국제정치 편 - 역사 분쟁 · 무역 전쟁 · 이념 갈등 차이나는 클라스 4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제작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분쟁, 무역 전쟁에 대해 평소에 관심이 많아 관련 책을 찾던 도중 현재 JTBC 방송인 '차이 나는 클래스'를 책으로 출판한 '차이나는 클라스 : 국제정치 편'을 접하게 되었고, 평소에 방송을 즐겨 보던 방송을 바탕으로 나와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책의 목차에서는 Part 1. '새로운 대한민국의 탄생, 역사에서 길을 찾다.' ~ Part 2. '분쟁과 갈등의 세계, 우리의 미래를 논하다.'로 구성이 돼있습니다.

본문에서 대한민국의 역사를 다루고 나서 다른 나라의 역사를 다루면서 우리와 연계해서 읽으니 정말 이해가 쉬었으며, 손자병법에 대한 내용에서 전체적인 스토리를 보니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책을 통해 정전협정, 독도 등 수많은 해결되지 않은 역사 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으면서 분쟁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역사, 분쟁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