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오션 전략 - 잃어버린 '흑자의 섬'을 찾아서
조너선 번즈 지음, 이훈.구계원 옮김 / 타임비즈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경영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출도 중요하지만 그에 따른 수익성이 첫 번째다
저자 조너선 번즈 교수는
4P 전략이라는 마케팅 개념에  수익성(Profitability)을 더해 이를 '사라진 다섯 번째 P' 라고 규정 짓는다
모든 비즈니스의 내부를 살펴보면 정작 20~30% 만이 수익을 낼 뿐, 40%는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그러한 의문점에서 출발한 것이 바로 <레드오션 전략> 이며,
이 책은 구체적인 실전 사례를 통해 비용 투자 없이도 흑자로 돌아설수 있는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먼저 핵심 테두리를 잘 인지하는 것이 관건인데 아래 네 가지 사항이야말로 기업의 생존 무기이기도 하다

  • 수익을 중심으로 사고하라
  • 수익을 내는 판매를 하라
  • 수익을 내는 운영 방식을 도입하라
  • 수익이라는 방향을 제시하는 리더십을 키워내라
     

    시장은 끈임없이 변화한다. 새로운 시대에는 그에 맞는 관리 방식과 사고 방식이 필요할 뿐이다
    무엇이 되었건 그 영역의 최고가 되어야 한다
    PC 제조사 델이 제고를 없앰으로써 만년 2위를 탈피한 일이나
    월마트가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서 고객 관계를 구축한 일은 좋은 비즈니스의 모델이라 할 수 있겠다

    이 책에는 생산, 물류, 유통, 서비스등 경영에 대한 모든 것이 총 망라 되어 있다
    'MIT 최고의 강의'로 꼽힌 인기 교수답게
    양자 모두의 이익을 취하는 넌제로섬 원칙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수익 맵핑, 수익 레버, 수익 관리 프로세스등
    수익성의 핵심을 이론부터 실전까지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 무척 유용한 책이다
    실패에서 원인을 찾듯 이제는 레드오션에 집중할 때다 ^^

    www.weceo.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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