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C1 -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9.10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3학년 과정을 공부할 준비가 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원리셈 C단계는 9-10세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초등 단계에 속하는 A단계부터는 주차장의 자동차의 수와 같이 생활 속 소재의 문제도 나오지만, 같은 위치에 있는 수 연산, 거울에 비친 위치에 있는 수의 연산과 같이 공간에서 다루어지는 개념을 생각하면서 연산을 하는 문제 등이 추가되어 있다. 이런 문제들은 기존의 원리 연산 교재뿐 아니라 시중의 다른 연산교재와는 차별점이 된다. 더불어 사고력 교재를 집필해 온 경험을 살려 한 부분, 한 부분이 단계적 학습이 되도록 학습의도를 살리고 있다.


원리셈은 원리로부터 연산의 완성까지를 겨냥한 교재로 마치 교구와 활동을 통해 원리를 익히는 것과 같이 수 모형 등의 그림을 통해 워너리를 쉽게 익히고 다양한 문제로 재미있게 반복연습할 수 있다. P단계부터 각 단계의 마지막 책은 문장제나 사고력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구성했다.


 하루 20분씩 총 4주차간 활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세자리 덧셈의 원리, 세자리수의 덧셈, 세자리 뺄셈의 원리, 세자리 수의 뺄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릴 학습과 마무리 학습까지 그리고 정답페이지까지 할애되어 있다.


초2 큰 애는 집에서 별도로 수학 학습을 진행하기는 여의치 않은 관계로 초1 작년 여름부터 방과후교실 수업으로 수학을 수강하고 있는데.. 그래도 덕분에 수학을 매일 40분씩 학습할 수 있다는 것, 그 덕분에 수학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것이 눈에도 보인다. 물론 덤벙거리는 성격 때문에 알고도 틀리는 문제도 간간히 있긴 하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이라고 말할 정도로 수학을 어려워하는 것 같지는 않다.


스토리텔링 타입으로 수학이 변하고 있다고 해도, 기본적인 연산이 해결되지 않으면 오답이 나올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연산부분이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정확하게 해야 하는 영역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