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집게가?! - 역사를 알고 과학으로 보는, 저학년 통합지식책 알고 보니 통합 지식 시리즈 3
이형진 글.그림 / 조선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알고 보니 통합 지식 시리즈 3권.

이 시리즈는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며 하찮게 여겨 왔던 사물에 담긴 인류의 역사와 과학. 문화 이야기를 기발한 스토리와 유쾌한 그림으로 풀어낸 저학년 정보책 시리즈이다.

 

집게 하나를 매개로 인류의 문명과 근현대 역사, 자연사와 과학 기술, 문화사 등 인류의 찬란한 문명과 유구한 역사와 놀라운 과학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는 책으로 주인공인 동물 사 총사의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언제, 어디서, 왜 집게가 탄생했는지, 인간이 시간과 노력을 덜기 위해 어떤 발명을 했는지 등 집게와 연관된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다. 또 집게의 어떤 원리 때문에 집을 수 있는지, 집고 벌릴 수 있는지 등 집게와 관련된 과학을 알 수 있다.

모를까 숲의 동물 사 총사는 우주의 아스라 별에서 온 외계인 울퉁불퉁꿀꺽팀에 맞서 지구를 지켜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구 무기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야 한다. 지구 무기 1호 ‘연필’과 지구 무기 2호 ‘아이스크림’에 이어 지구 무기 3호는 ‘집게’라고 하는데…. 과연 모를까 숲의 사총사는 집게의 비밀을 풀고 무사히 지구를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한 얘기이다.

 

이 알통 시리즈는 작가가 5년도 넘게 다듬어 온 기획이라 더 꿈만 같다고 작가 소개 페이지에 적힌 글을 보고, 작가가 이 책에 정말 많은 정성을 들였구나 싶어 책에 대한 신뢰가 생겼던 것 같다.

 

책은 하드커버로 된 게 살짝 특이했고, 또 중간중간 만화도 삽입되어 있고, 본문마다 내용이 가득해서.. 초1보다는 초2,3학년들이 더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을 듯 싶다. 대신 엄마 아빠랑 같이 읽으면 아이가 더 흥미롭게 읽을 것 같다.

 

사실 아파트에서 집게를 사용해서 빨래를 고정하는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집게를 볼 일이 없다.

울 집에도 물른 빨래용 집게가 한개도 없으니..

대신 시골집에서는 빨래집게를 실컷 볼 수 있다.왜냐하면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마당에 널기 때문에 빨래를 고정시키기 위한 빨래는 필수~  다행히 울 시댁이 시골집이라... 아이들에게 빨래집게를 실컷 보여줄 수 있었다. 대신 장난을 치기도 해서... 미처 사진을 못 찍어 놓은 게~ㅎㅎ

 

재미도 있고, 정보도 있고~ 마치 백과사전 같은.. 그런 책이었다.

그리고 지구 무기 1호 인펼과 2호인 아이스크림도 아이들과 함께 보고 싶어졌다.

 

아, 근데 울 딸은... 우주대마왕이랑 아스라별 꿀꺽조사대가 살짝 무섭단다...

내가 봐도.. 그리 썩 호감 가는 캐릭터가 아닌지라..ㅋㅋ

그래도 고양이 치코랑 까미랑 부글이는 귀엽다고 하네.

 

무튼.. 이 책은.. 그냥 집게가 아닌... 역사가 있고, 과학이 있는 그런 집게...에 대해 정말 알차게 정보를 전달해 주고 있어서 참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정말 집게가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무기가 될 수도 있겠다 싶다.

무엇보다 작가가 공들인 정성이 보이는.. 그리고.. 기발한 내용의 그림책이라 재미있게 잘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