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멋쟁이 낸시의 별자리 여행 ㅣ 국민서관 그림동화 148
제인 오코너 글, 로빈 프레이스 글래서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울 집에는 낸시... 시리즈 책이 몇권 있어요~
국민서관 책을 좋아라하기도 하고, 낸시가 살짝 어른 흉내?를 내는 것도 귀엽기도 하고.. 해서..
몇 권 샀던 거 같아요~
참.. 낸시가 어른 흉내를 낸다는 말은... 바로 이런 거예요.
"우리는 야외에서 밥을 먹으면서 하늘이 깜깜해지기를 기다렸어. ('야외'는 바깥이란 말을 근사하게 표현한 말이야..)'
이렇게.. 이 책의 구성은.. 낸시가 마치 자신의 친구에게 말을 하듯이 그렇게 해석이 되어 있어요.
원서도 그렇겠지요?ㅎㅎ
그래서 아마.. 책을 읽어주기가 더 편한 거 같기도 해요.
이 책은 야외에서 엄마, 아빠, 낸시 그리고 낸시의 동생 조조랑 하늘이 깜깜해지기를 기다리며..
별에.. 대한 얘기를 풀어나가는 형식이예요.
내용도 있으면서, 정보도 있어요.
예를 들면
"반짝반짝 사실~ 해는 크기가 별들 가운데 중간쯤 돼. 해보다 더 큰 별들도 아주 많아. 너무 멀리 있기 때문에 작게 보일 뿐이야" 이런 식의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서, 학습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해요.
마침.. 2학기부터 울 큰애 유치원에서 <지구와 우주>라는 프로젝트를 해서 그런지,
큰애가 더 관심을 가지고 보더라구요.
특히 이 책은.. 표지에 야광효과가 되어 있어서..
조명을 끄고 보면 책이 반짝반짝 빛이 나서 울 공주님들이 더 좋아하더라구요.
아, 글구.. 다음짱에서 <우주쏭>이라는 노래도 같이 들어봤어요~
중간에.. 은하..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큰애는 같은 반에 있는 은하...라는 이름이 나온다며..
동생한테도.. 은하언니가 나온다고 알려주네요~ㅎㅎ
이 책에는.. 태양도 별이라는 얘기와, 달은 별이 아니라 돌덩이?라는 얘기, 글구.. 우주복을 입고 달나라에 가는 얘기도 나온답니다. 글구 달 모양에 대해서도 나오구요, 별자리에 대한 얘기도 나옵니다.
낸시 시리즈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책인 거 같아요!
참.. 중간에 낸시가 지어낸 별자리 이야기도 나오는데, 그것도 잼나네요!ㅎㅎ
제목은 다이아몬드 왕관의 전설이구요.
나네트 공주가 평민과 결혼하는 것을 왕은 허락하지 않았고, 공주는 공주처럼 보이지 않도록 평범하고 누추한 옷을 입고
도망가지만... 머리에 쓴 다이아몬드 왕관을 쓰고 있어서, 궁궐 경비들에게 잡힐 뻔했어요.
결국 나네트 공주는 왕관을 벗어 하늘 높이 던져 버렸고, 왕관은 다른 별들의 친구가 되었다는 얘기랍니다~ㅎㅎ
아래 출판사 서평도 참고하세요~^^
낸시는 앞마당에 앉아 날이 어두워지기만을 기다립니다.
오늘 밤 텐트에 머물면서 아빠와 함께 별을 보기로 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갑자기 먹구름이 하늘을 뒤덮기 시작합니다.
과연 낸시는 환상적인 밤을 보낼 수 있을까요?
화려하게 돌아온 멋쟁이 낸시의 별자리 이야기
세계적으로 1,60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멋쟁이 낸시 시리즈’가 별자리 책으로 돌아왔습니다.《멋쟁이 낸시의 별자리 여행》에서는 주인공 낸시가 별자리 감상을 준비하는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별처럼 빛나는 화려한 그림, 신비로운 별자리 이야기가 독자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또한 별의 특성에서부터 달과 지구의 차이점 등, 별자리 감상에 필요한 기본 천체상식과 과학 정보를 알차게 담았습니다. 깜깜한 곳에서도 빛나는 야광 표지는 낭만적인 별자리 감상을 도와줄 것입니다. 낸시가 들려주는 신비로운 별자리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밤하늘의 그림책, 별자리
점 잇기 놀이를 하듯이 별들을 이어 그려 보세요. 어느새 늠름한 사냥꾼 오리온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렇듯 서로 다른 개성을 뽐내는 별자리에는 저마다 흥미로운 이야기가 얽혀 있지요.
별자리는 하늘에 펼쳐진 또 다른 그림책입니다. 낸시가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별을 보며 공주 이야기를 떠올린 것처럼, 우리 아이들도 별 모양을 관찰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비한 밤하늘을 바라보는 동안 어느새 아이들의 상상력은 우주만큼이나 크고 넓어질 것입니다.
환상적인 ‘별자리 여행’ 활용법,
2013년을 빛내 줄 별자리 쇼!
올해에는 진귀한 천문 현상이 많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8월경에는 처녀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 스피카가 달 뒤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는 진기한 현상을 볼 수 있고, 11월 중순에서 12월 사이에는 슈퍼 혜성 아이손이 빛나는 꼬리를 자랑합니다.《멋쟁이 낸시의 별자리 여행》에서는 북두칠성, 오리온자리, 처녀자리 등 주요 별자리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낸시와 함께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특히 도심을 떠나 야외 캠핑을 즐기는 독자들이라면 더욱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