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력, 기억력, 창의력이 자라는 그림 동물원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8
안젤스 나바로 글, 카르멘 케랄트 그림, 브레인트리 교육연구소 옮김 / 현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현북스에서 나온 책은 처음 만나는것 같아요.

처음으로 만난것이 놀이카드를 이용한 놀이여서 좋네요.

이 책을 펼치면 이렇게 활용하세요 라고 나와요.

책을 읽기 전에 동물의 특징을 소개하는 글을 운율에 맞춰 소리내어 읽고,

책 읽고나서 카드를 가지고 2가지 놀이를 하면 되요.

책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놀이하면 변화와 인지 공간 감각도 함께 키워져요

 

동물 친구들이 어떻게 나와있는지 궁금해서 살펴봤어요.

그랬더니 각각의 동물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말은 달려라 달려, 여기저기 번개처럼

말은 엄마 주머니 속 아기 캥거루 하면서 각 동물의 기억하기도 쉬운면서 특징을 잘보여줘서 좋은거 같아요.

펭귄 같은 경우는 추운 남극에 살면서 날지못해 바다를 헤엄친다고 나와요.

간단한 문장안에 그 동물의 특징을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에게 읽어주면서도 제가 재미있었어요.

닭도 매일 알을 낳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요.

코끼리도 저는 코만 강조해서 이야기했는데 기둥처럼 커다란 다리라고 표현을 해서 코끼리의 또다른 특징을 아이도 알게되었어요.

하마는 진흙 모욕을 좋아한다고 알려줘요.

동물의 이름과 특징을 두 줄의 문장에 적어놓아서 아이가 이해하기도 쉽고 기억하기도 쉬운것 같아요

 

동물의 특징을 알려준뒤 한페이지를 넘기면

목이 가장 긴 동물? 다리가 없는 동물? 부리가 있는 동물 등 동물을 찾는 문제가 나와요.

 

그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배경색과 동물들이 살짝 변화를 주었어요.

그림에서 보이는것처럼 물고기가 모자를 쓰고

캥거루가 선글라스를 쓰고 있어요.

이런 변화를 다시 책에서 문제로 묻고 있어요.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배경색이 또 바뀌면서

동물친구들이 변했어요.

동물친구들이 다른 동물의 몸을 갖고 있는 동물이 셋 있다고 해요

누군지 찾고 누구한테 빌려왔는지 찾아야해요


이렇듯 동물그림과 특징을 기억하면서 페이지마다 변화를 주어 아이가 관찰할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28개월인 우리 아이하고는 동물의 특징을 기억하는 부분만 같이 보았어요.

그러면서 쉽게 알수 있는 모자 선글라스의 변화까지는 같이 보았고 몸이 변화된것은 살짝 어려워해서 패스했어요





그리고 책 뒤에 카드가 들어 있어요.

이 안에 60장의 놀이카드가 들어있어서 하나하나 동물을 뜯어서 놀이를 하면 되요.

 

놀이는 2가지를 할수 있어요

쌍둥이를 찾는 놀이.

이 놀이는 2~6명이 할수 있고 카드 2장을 뒤집어 같은 동물 한쌍을 찾는 놀이여요.

이 놀이의 효과는 위치 기억려과 모양 변별 기억력을 발달 시킬수 있어요

두번째 놀이는 이름이 뭐게?라는 놀이여요.

이 놀이는 1명이상이 할수 있고요 서로 다른 세 동물의 머리 몸통 다리를 결합하여 상상의 동물을 만드는 놀이여요

이 놀이는 강제 결합법 훈련을 통해 창의력을 발달시킬수 있어요

 

<이 서평은 책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