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코다 (양장) - 이루리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가 새로 만든 또 하나의 <북극곰 코다 첫 번째 이야기, 까만 코>, 개정판 북극곰 코다 1
이루리 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그림 / 북극곰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까만코다라는 책은 도대체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어요.

 



사냥꾼 보바가 시커먼 옷을 입고

무시무시한 총을 들고 북금곰을 찾아 다녀요..

루이는 시커먼 보바를 보더니 무섭다고 표현을 해요..

엄마가 읽어주는 목소리가 무서웠나봐요..



 

하얀 눈으로 뒤덮인 북극에서 새하얀 북극곰을 찾는 일은 너무 어려운 일이여요

그럼 어떻게 찾을까요?

바로 유난히 크고 까만 코였어요

북극곰 코는 크고 까매서 멀리서도 볼수 있었으니까요.

처음에 제목을 보고 무슨 내용일까 궁금했었는데 여기까지 읽고나니

제목이 왜 까만코다인지 이해가 갔어요.

사냥꾼 보바가 찾는것도 북극곰이 아닌 북극곰의 까만코였어요..

한참을 헤매던 보바가 드디어 까만코를 발견했어요..

루이는 엄마의 이야기에 빠져들어서 점점 집중했어요.

숨막히는 긴장감이 느껴지면서 어쩌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덩실덩실 춤을 추는 까만코 두개를 향해 총을 겨누기 시작했어요.

아.. 어쩌면 좋아요.

북극곰 두마리가 보바손에 잡히면 어쩌죠..ㅠㅠ

제 가슴이 콩닥콩닥하면서 긴장이 되기 시작했어요.


눈밭에서 목욕을 즐기던 아기곰 코다와 엄마.

엄마가 갑자기 까만 코를 벌름거리더니 벌떡 일어나 코다를 품으로 끌어안았어요.

여기까지 이야기를 들은 루이는 무섭다고 어깨를 으쓱하며 엄마를 쳐다봐요.

엄마가 긴장감 넘치게 읽어주었나봐요..

그래도 뒤 이야기가 궁금하다며 책을 읽어달라고 해서 계속해서 읽었어요.

방아쇠를 당기려던 보바가 깜짝놀라 총을 내려놓았어요.

분명히 까만코가 두개였는데 갑자기 하나가 사라져 버렸거든요.

루이도 까만코가 어떻게 되었는지 걱정되는지 긴장하며 듣고 있었어요.

엄마 곰은 코다를 온몸으로 끌어 안고 눈을 꼭 감았어요.

"부디 우리 아기를 살려 주세요!"

코다도

"부디 우리 엄마를 살려 주세요!"

코다도 두손을 모아 엄마의 크고 까만 코를 가려주었어요.

까만 코가 하나밖에 보이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포옹이었네요.

아...

코다와 엄마가 무사해야할텐데...

이 부분을 읽어주면서 가슴이 얼마나 뭉클하던지...

코다와 엄마의 기도를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때마침 눈보라가 휘날렸어요.

까만코가 눈보라속에 보이지 않자

하는 수 없이 보바는 무거운 총을 질질 끌면서 눈보라 속으로 사라졌어요.

이제야 안심이 되는지 엄마를 쳐다보고 있어요.

엄마도 이 부분을 읽어주고 나니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두 눈을 감은 채 서로를 껴안은 코다와 엄마 까만 코 위로 눈송이가 축복하듯 내리고 있어요.

정말 안심이 된 루이...

보바가 나오는부분부터 긴장을 되더니 이제서야 안심을 되요.

이야기가 너무 탄탄하게 짜여서 있어서 우리 루이가 정말 눈을 떼지 않고 책을 봤어요.

몇번을 다시 읽어도 루이는 긴장하면서 듣고 보바의 총겨눈 모습은 무섭다고 표현을 해요.

그래도 코다와 엄마가 기억이 나는지 자꾸 이 책을 들고 와요.



 

처음 받은 책 제본이 잘못되어 표지와 안에 내용이 반대로 되어있었어요.

이것을 그냥 읽어야하나 고민을 했죠.

그러다가 아이보여주는 책이라서 출판사로 전화를 했어요.

그러더니 바로 책을 보내주셨어요.

기분좋게 책을 보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이 서평은 책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