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상의 말 - 네트워크마케팅의 1위 기업 애터미 & 박한길
유광남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입소문을 내고 소비자 그물망을 엮어 유통마진과 광고비를 공유하는 시스템. 네트워크 마케팅, 소위 말하는 '다단계' 비즈니스의 진짜 원리이다. 사회적으로 좋지 못한 이미지 때문에 가려져 있었지만 이젠 그 장점을 제대로 전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팬데믹+4차 산업혁명의 여파로 변화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20년 2억불 수출탑 수상까지 하며 이젠 해외법인에서도 수많은 성공자들이 나오고 있다는 애터미. 그 회사를 만든 몽상(夢想) 박한길 회장님. 많은 사람들이 기피하는 분야의 회사를 직접 만들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그렇게 만든 회사는 어떤 곳인지 알고 싶어 이 책을 들여다보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한페이지에 큰 제목이 있고,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내용이 한장에 모두 담겨있다. 그렇게 1장 애터미 way에서는 애터미란 어떤 회사인지 알수 있으며, 2장 성공 story에서는 회사 초창기 모습, 그런 애터미 안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회사의 어떤 시스템을 통해 성공자로 거듭날 수 있었는지 그 과정을 담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애터미의 독특한 시스템 중 한가지는 정기 세미나 때마다 열린다는 인문학 강의이다. 진짜 리더는 어떤 생각과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는지 메세지를 담았는데 애터미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지금 우리가 살아가면서도 반드시 필요한 것들이 3장 money 인문학에 담겨있다. 4장은 애터미의 소비자들, 사업자들이 어떤 식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가야하는지 그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5장 몽상어록(夢想語錄)에서는 박한길 회장님의 말들을 모아 회사의 CEO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생각과 이념으로 이 회사를 운영해나가고 있는지 가장 확실하게 알수 있는 장이 될것이다.

처음 이 책의 출간 소식을 듣기 전, 우연한 기회에 CEO의 강의동영상을 본적이 있다. '말을 앞세워야 한다' ,'생각을 경영한다' 생전 처음 들어보는 말이면서, 상식을 깨는 그 말들이 정말 신선해서 이 회사가 궁금했었다. 꿈을 이야기하는 CEO도 독특했었지만, 지출을 아껴 소비를 해야하는 통상적인 경제관념을 뒤집어 내가 필요한 지출만큼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직업을 가져야한다는 말이 신선하면서도 묘하게 설득력있는 말로 들려서 뇌리에 오래남았다.

말을 앞세워야 한다는, 나에겐 황당하게 들리는 그 한마디에서 시작해 알아보게 된 애터미. 생각보다 합리적이고 정직한 회사였고 생각을 경영하는 4차원에서 살아야한다고 말하는 박한길 회장님은 그 마인드가 참으로 매력적이다. 정말 이런 CEO가 말한대로 운영하는 회사라면, 100년보다 오래 롱런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틔우고 그 곁에서 함께하길 바란다.


지출을 결정하고 그 지출에 맞춰서 수입을 발생시켜야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