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7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망의 러시아 월드컵이 프랑스의 우승으로 드디어 끝이 났네요.
우리집은 어제까지 월드컵 경기 보느라 밤잠을 설쳤더랍니다.
이번에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책 보면서
세계도시탐험으로 모스크바 역사상식 늘리고 
부록으로 들어있는 세계축구스타 카드도 득템했더랍니다.


역시나 남자아이들의 관심은 스포츠 스타 이네요.
세계축구스타 들이 누가누가 있는지 카드를 보면서 어찌나 꼼꼼하게 살펴보는지 ㅎㅎ



역사상식 세계축구스타 들을 알아보면서 
세계 여러나라에 대해서 알아가는것도 즐거운 공부가 되는거 같아요.
저도 잘 모르는 축수스타들을 줄줄 꾀고 있는걸 보면 
역시 관심사가 가장 큰 공부라는걸 알게 되네요.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를 함께할 주인공들 먼저 만나보았답니다.
보물찾기의 짱 도토리 역사상식이 풍부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친구이랍니다.
이은주박사님과 동행하면서 모스크바 여행팁을 얻을 수 있어요.
안드레이는 볼쇼이 발레단의 수석 발레리노로 
모스크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러주네요.



러시아학회에 가게된 이은주 박사와 도토리군은
볼쇼이발레단의 안드레이를 만나게 되어요.

이번 월드컵이 열린 모스크바는 색다른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곳이에요.
러시아 예술의 상징인 볼쇼이 극장, 유명 문학가인 푸시킨이 태어난 곳이고요.
성 바실리 대성당, 모스크바 크렘린,
2018 월드컵 주 경기장인 루즈니키 스타디움도 이곳에 있어요.


안드레이의 스토커로 몰릴 뻔한 이은주 박사를 구해 주고,
스토커를 같이 잡으러 모스크바 이곳저곳을 가게 된답니다.



사회주의 혁명의 역사를 가진 붉은 광장과, 성 바실리 대성당, 
우주박물관, 러시아 문학의 거장 톨스토이 박물관 등 
최대의 도시답게 가볼만한 여행지들이 참 많은 곳이에요.
아이와 같이 언젠가는 러시아여행을 해보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