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 - 의지나 열정은 필요 없다 단순한 반복이 단단한 인생을 만든다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장은주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예전부터 새벽에 일어나 부지런히 생활하고 독서하고 운동하고 공부하는 꿈을 꾸었다. 하지만 18살 내가 바라던 모습은 38살이 되었지만 여전히 씨름중이다. 다행인것은 어릴적 내가 몸으로 배운 습관들은 남아있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고 꿈꾸면 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들이 아직도 막연하게 남겨져있다는 것은 나에게 참으로 애석한 일이다. 그래서 내가 40되기전에 너무도 내가 꿈꾸던 삶을 만들고 싶어 이리저리 책을 찾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거 같기도 하다.


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라는 책은 습관의 힘처럼 우리가 체득한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저자가 나에게 의지나 열정보다 단순한 반복의 습관이 더 단단한 인생을 만든다고 강조한다. 그는 행동은 습관이라고 말하면서 누구나 가진 재능과 능력은 비슷할 수 있지만 습관이 우리의 인생을 꼴짓는다고 한다.


글을 보다 보니 내가 그럼 습관이 없었던거야?? 생각이 들면서 허무한 텀이 있었다. 뭔가 거창한게 있을거 같았는데 습관이라니..

하지만 뒤를 돌아 생각해보니 뭐야~`그럼 이제부터 단순하게 반복적으로 내가 만들고 싶은 습관을 만들면 되겠네? 하며 희망이 생긴다.

이 책을 다 읽고 많은 정보들을 머릿속으로 정리해나가보니 그래.. 오늘부터 다시 내가 만들고 싶은 인생을 생각해보고 내가 만들어가야할 습관이 하나씩 하나씩 떠오른다.


다시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자~`

#호리에다카후미 #간단한습관이끝까지간다. #쌤앤파커스 #습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