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연금술사 -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미야자키 신지 지음, 박수현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번에 고명환개그맨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얼마나 열심히 살고 독서를 하는지 나에게 무척 자극이 되었다. 그는 독서에 대해 강조하면서 인상깊은 이야기들을 줄줄이 나열하였다.

그래 나도 38살 아이들도 크고 시간되 생겼는데 다시 제2의 인생을 살아보자.

시간도 많은데..왜이리 시간이 빠르게 지나고 하루가 짧은 걸까? 하루에 무의미하게 소비되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지..

이번에 시간 연금술사를 보면서 체크할것과 인상깊은 말이 얼마나 많은지..



저자는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말은 거짓이라고 말한다. 맞다 . 너무 동의한다. 운동 영어 악기 공부등 해야할 것은 알지만 ..시간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아직까지 몇십년째 못하고 있다. 남는 시간은 분명 있지만 쓸 시간은 없다? 말이 안된다. 문제는 나만 그러면 나은데 초등 고학년이 된 딸도 시간이 맨날 없다고 한다. 분명 핸드폰 하는 시간 쳐져있는시간등 많은데 말이다. 내 정신이 확 든다. 나라도 다시 시간관리와 자기 계발(공부/마음)해야겠다.

가장 와닿았던 파트가 심리적 영역을 넓히면 시간도 늘어난다는 것이었다.

심리적 안전지대가 사람마다 달라서 누구는 더 멀리 도전하고 누구는 더 소극적으로 살아간다. 그래서 심리적 안전지대를 넓혀야 한다고.. 다행히 훈련을 통해 넓힐 수 있는데 불편한 안전지대 바깥쪽으로 계속 도전해 나가야 한다.

바로 눈에 띄게 성장하지 않아도 성공을 위한 잠복기간이다. 대나무가 4년간 싹을 틔우지 않는데 그것은 발육하기 위한 준비기간이다. 파죽지세란 말처럼 4년이 지나면 거침없이 자라난다. 그래..나도 읽으면서 4년 정말 운동 영어 공부해보자..


또한 저자는 지식을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나면 시간 낭비가 없다고 한다.즉 시간시간 마다 성실하게 집중하면 더 밀도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다. 근데 그것은 마음의 힘 즉 의욕이 있어야 되는 것 같다.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를 생각하며 의식하면 많은 것을 흡수 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은 살 수는 있어도 빌릴 수는 없다고 한다. 도리어 돈보다 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고 한다. 또한 나를 알아야 시간 계산이 정확하다. 즉 나의 능력과 습관을 알아야..메타인지가 있어야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채우고 변화시켜야 할 지 알수 있다. 혹시 부족한 것을 볼때 혹은 실수를 할때 감정적으로 왜그랬을까 후회하며 자책하기 보다는 그래..내가 그랬구나. 담 부터 이렇게 하자..하며 과거의 경험을 살려 더 좋은 선생님으로 만들어야한다. 또한 나에게 에너지를 빼앗아 가는 사람이나 물건등을 좀더 멀리하고

아침에 한시간이 무척 소중하기에 아침시간을 잘 사용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중요한것..내가 좋아하는 것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것을 찾자. 비록 지금하는 것이 재미없더라도 최선을 다하고 계속 발전의 발판을 삼아

라. 내가 꿈꾸는 것을 다른사람과 공유함으로 책임의식을 강하게 만들어 동기부여가 되게 하고 (신뢰할 만한 사람)꿈을 이루는 시간을 당기자.

이 책을 읽고 나서 뭔가 자신감이 생기고 꿈이 내 머릿속에 마구 떠오른다. 이제 아는것을 실천하고 도전하자.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롭게 계속 자주 도전하자. 내 시간을 나에게 끌어오자.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아마 새 마음이 들어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시간연금술사 #밀리언서재 #미야자키신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