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향기
이다경 지음 / 바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절판






오늘 창문을 열어놓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마음향기를 읽었다. 요즘 나는 인생의 향기가 묻어나는 에세이가 너무 좋다. 나의 인생과 타인의 인생에서 공통점을 찾는 것도 너무 재미있고 서로 다른 관점의 인생을 찾는 것도 재미있다. 이다경 작가가 쓴 글을 보며 짧막하게 읽기 좋게 적혀있는 글들이 읽기 부담없어서 좋았고 시처럼 함축적으로 무언가 나에게 던져주는 것 같아서도 좋았다. 다들 고민하고 생각해보았던 주제들을 짧막한 글에 적어 던져주는 메세지가 나에게 힘이 되었다. 바쁜 서울생활을 접고 강원도 시골에와서 생활한지 두달째인데 첫번째 글이 쉼에 대한 것이었다.

모두 바쁘고 고된 생활 속에 치여 살아가는데 이 책의 글을 읽으며 맞아 우리에겐 쉼이 필요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헬스클럽 커피한잔 자신감 기쁨 지평선등 우리의 삶에 필요한 생각과 지혜를 주어서 나에게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다.




가장 와닿았던 글은 여러개가 있겠지만 마음향기였다. 나는 어떤 향기를 내고 싶은가?? 내가 생각한 향기와 내가 추구하는 향기가 다를때도 참 많다. 하지만 내가 마음가는대로 생각하는대로 그렇게 놓아두면 이내 내가 원하는 향기를 낼 거라는 글은 나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었다. 때론 과거를 회상하는 것이 마음아릴때도 있다. 왜 내가 그때 그 선택을 했을까? 왜 그랬을까? 하지만 이제 지난일.. 그저 아름답과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한 것들을 찾는것 그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선택인것 같다. 지금 나에게 일어나는 많은 일중에 불평과 불안을 내려놓고 감사와 만족으로 살아가길 이 글을 통해 다시 다짐한다.



왜 어른이되어서도 아직 성숙하지 못한채 작은 것에 아파하고 낙담할까?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리.. 이 역시 내가 자라는 과정일 테니까.. 왜 아직도 알면서 그렇게 살아가지 못할까? 그래서 이런 마음향기같은 책을 읽고 배우는 이유 아닐까?? 독서를 통해 내가 나를 보고 타인을 통해 배우고 다시 지혜를 얻는다.

좋은 글을 써준 작가에게 감사하다. ~~



#마음향기#이다경#바른북스#컬처블룸#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