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 - 메타버스를 바르게 사용하는 아이로 만드는
문유숙 지음 / 물주는아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면서 테블릿으로 교육을 받고 메타버스 안에서 아바타를 움직이면서 수업을 듣는다. 가상세상에서 아바타는 수업을 다 받고 칭찬을 받으면 아바타는 점프를 하고 교실안은 폭죽이 터진다. 사실 아이와 태블릿을 통한 일일단위 주어진 수업을 받으면서 아이의 반응은 어떨지 싶었다. 아직 내게는 어색한 수업이지만 아이는 금방 익숙해졌고 아바타의 환호에 아이 또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본다. 아바타에게 주어지는 아이템들을 받아 꾸미기도 하고 옷을 갈아입히기도 하는 모습은 예전 싸이월드 도토리를 모아 아이템으로 캐릭터들을 꾸미던 나와 다르지 않는다. 그 시절 싸이월드 속 방안을 꾸미고 음악을 틀고 캐릭터를 꾸미던 내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는다.

가상세상에서 아이가 절제하고 현실세계에서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하다. 스마트 폰으로 게임을 하다 학습시간이 되었을때 그것을 멈추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해낼 수 있는 사용습관을 기르기 위해 아이와 부모는 그에 맞는 교육이 필요하다.

무작정 안돼! 라고 말하고 통제하는 강압적인 부모가 아닌 아이가 중독이 되어 메타버스 세계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현실에서 해야 할 일들을 멈추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

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아이에게 주도적으로 자신의 문제점을 알아차리고 슬기롭게 사용습관을 익힐 수 있는 방법과 교육이 담겨 있다.

지금 아이가 가상세계에서 빠져나오지 못한다면 새로운 디지털 양육법을 제시한 초등 디지톨 루틴의 힘을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