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 - 보기 좋아 손이 가고 맛있어서 다 먹는 완밥 레시피 탐탐 9
서윤맘(정윤지)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아이주도유아식은 올바른 식습관을 기름과 더불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수 있는 식사시간을 즐겁게 보낼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준다.
어린아이가 혼자 스스로 밥을 먹으려고 할때 옆에서 지켜보면서 장난을 치는것을 보기 힘들기도 하고 깔끔하고 빠르게 먹여주고 싶은 욕심에 엄마아빠가 대신 먹여주고 끝내는 식사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커서 대부분 해주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아이주도 유아식을 하게 된다면 아이들에게도 식사시간이 즐겁고 스스로 할수 있다는 자신의 판단하에 자존감이 높아지는 즐거운 경험의 시간이 된다.
또한 스스로 포만감을 잘 인식하며 결정할수 있어 비만이나 과식같은 섭식문제의 발생이 줄어들며 으로 보고 손과 입을 사용하여 먹는 모든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발달 과정에도 많은 도움을 줄수 있으며 엄마아빠와 함께 식사하며 온전히 즐겁게 가족끼리 대화하며 따뜻하게 식사했던 기억을 간직할수 있다.
아이주도 유아식이지만 부모의 역할이매우 중요함을 알고 있기에 어떻게 즐거운 식탁에서의 식사시간을 만들어줄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아이주도 유아식을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아이주도유아식의 장점 그리고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아이주도 유아식을 시작하면서 고민되는 부모들의 질문에 대한 Q&A도 수록되어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
기본가이드를 통해 유아주도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재료를 고르는 팁과 간단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비법육수와 기본소스 레시피가 담겨 있어 당장 실행해보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
레시피에는 완성요리와 함께 다른쪼면에 필요한 재료와 요리분량 그리고 단계별 레시피 설명이 담겨 있고 서윤맘만의 팁또한 담겨 있어 요리를 처음 시작하고 어떤 메뉴를 골라야할지 고민이 많은 부모들에게 유아식 스타트메뉴, 유동시가과 간편식, 한그릇 밥요리,든든한 국물요리.맛있는반찬,고기 생선요리.특별식등으로 나누어
다양하게 활용해볼수 있는 175개의 요리들이 수록되어있다
아이들에게 든든하게 먹일수있는 메뉴부터 엄마와 아이가 같이 먹을수 있는 어른식양념의 팁까지 서윤맘이 직접 만들어 먹여보며 완성한 알찬 아이주도 유아식을 경험해볼수 있는 시간이었다.
레시피대로 따라해보니 아이들도 맛있게 먹고 다양하게 먹어볼수 있어
아이주도 유아식을 실천해보려는 부모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