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은 논어에서 배운다 - 절대 흔들리지 않는 공자의 일의 법칙
김은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공자의 가르침과 논어에 관련된 책들을 많이 보면서 다시한번 공자의 가르침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특히 직장생활과 관련된 공자의 일의 법칙은 어떤것일까 그 논어속의 현명함과

지혜에 대해 배워보고 싶었다.

그 무엇보다 먼저 길을 걸어간 사람의 현장에서 느낀 리더의 생각과 경험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더불어 공자의 말씀과 함께 배울수 있는 책이라니!

현장에서 글로벌 인사업무를 리딩하며 실무경력자인 저자의 직장생활에서 논어를 접목한 인사이트가 기대되는 책으로 만나게 되어 제목 그대로 일 잘하는 사람은 논어에서 배운가르침을 어떻게 적용하여 실천하고 있는지 궁금증에 책장을 펼쳐보게되었다.

논어의 지혜와 함께 저자의 현장에서의 경험은 깔끔하며 정제된 작품을 만나게 된듯한 느낌이 들었다.

사회에서는 성인이기에 배우고자 하는만큼 배울수 있고 성장할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본인의 미래와 태도에 대해 무거움을 느끼고 발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논어의 지혜로 직장생활을 하며 나아갈길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논어를 그의 삶과 커리어에 녹여내어 적용시키며 성장해올수 있었는지 직접 경험하고 느껴왔던것들을 논어의 이야기와 함께 저자의 느낌을 함께

생생하고 쉽게 풀어내며 설명해주고 있어 어렵고 막연하게 멀게만 느껴졌던 공자의 가르침이 일상생활속으로 다가와 따뜻한 말씀으로 와닿게 되었다.

기본에 충실한 커리어와 일을 대하는 흔들리지 않는 일의 태도, 일잘러로 성장하는 생각법,잘되는 사람들의 관계법,사람을 생각하는 리더십까지 우리가 직장에서 초보로 시작해서 리더의 자리까지 가는 단계들을 통해 겪을수 있는 상황과 고민에 대해 길을 안내해주고 있어 멀지만 힘든길이 아닌 성장을 위해 함께 걸어가 볼만한

길임을 알수 있게 격려해주는 따뜻한 응원이 담긴 책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잊지 않는 공자의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알고 싶고 직장생활과 삶에서 어떤 태도로 살아갈지 고민되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지혜를 가르쳐줄 책을 찾고 싶은 논어와 일잘러 리더의 지혜를 함께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