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 (스프링) - 공부가 재밌어지고 독서가 즐거워지는 기초한자의 마법
송재환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독서를 할때 글의 많은 부분이 한자로 이루어져 있어 한자를 알면 더 쉽게 이해할수 있는 글들을 접할때마다 한자 공부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었다.

어른인 나는 어릴적 한문을 공부해보기도 했고 한문 교과를 수업을 듣기도 해서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도 유추하기도 쉬운편인데 한자를 모르는 아이 입장에서는 생소한 단어들이 너무 많게 느껴지는 상황들이 많았다.

학년이 올라갈때마다 교과서속의 단어들에서도 한자로 이루어진 단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한자학습을 매일매일 조금씩 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참에 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를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세워두기 편한 일력의 형태로 되어있어 아이방 책상이나 가족이 자주 모이는 식탁 한켠에 세워두고 부담없이 하루에 한자씩 함께 공부하기 좋게 구성되어있다.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한자 공부를 시작하면 지칠수 있고 힘들텐데

친근하고 가볍게 시작해볼수 있으면서 다채롭고 풍부한 표현과 더불어 전국한자능력시험 기준 6급인 300자 한자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알차게 공부해볼수 있는 일력이다.

1월 1일 쉬운 하나 일부터 시작하여 12월 31일의보낼송까지 한해를 함께 하며 차근차근 배워볼수 있다.

한자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한자만 보여주느넋이 아니라 오늘의 낱말을 통해 한자에 대한 설명과 어휘력 뿜뿜으로 오늘의 낱말과 비슷한 말 ,반대말,관용어등을 소개해주며 오늘의 한자와 관련된 속담도 소개해주고있어

한자와 더불어 그 한자와 연관된 지식들도 함께 얻을수 있다.

하루에 한자씩 한자와 함께 낱말과 인생의 지혜가 담긴 짤막한 설명을 읽다보면 한자의 뜻도 쉽게 이해가 가며 매일 한자 공부하는 습관도 기를수 있어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이들에게 생소하고 힘들다고 느껴지는 한자를 어려운 공부가 아닌

매일 하루 한자씩 편안하고 재미있게 접할수 있는 일력형태로 공부해볼수 있어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