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해빗 - 100명의 천재를 만든 100가지 습관
교양종합연구소 지음, 유선영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습관을 반복하면서 하루가 채워진다고 생각한다

꼭 나에게 도움이 되는 습관이거나 아니면 그렇지 않은 고치고 싶은 습관이더라도 매일매일 사소한부분의 습관들이 모여 나를 이루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많은 천재들이 그들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 보냈던 그들의 습관은 어떤것이었을까?

가끔 다른 사람들은 그리고 위인이나 천재들은 누구에게나 똑같은 24시간 속에서 자신만의 시간들을 어떤 습관으로 채워가는지

어떠한 습관들을 가지고 반복하며 노력의 결과물들을 보여줄수 있었는지 항상 궁금해하고 있었다

이책에서는 100명의 천재를 만든 100 가지 습관으로 chapter 1일 잘하는 사람으로 성공하는 습관 ,chapter 2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습관 , chapter3 매일 자기계발을 루틴화하는 습관,chapter4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습관,chapter5 건강해지기 위한 습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천재,위인,예술가, 기업가 등의 그들이 매일 실천했던 습관과 가치관, 철학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그들의 습관과 비전을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습관을 보게되니 나의 미래를 위해 현재 오늘 아주 작은 시간, 소소한 습관이라도 어떻게 만들어서 성장하고 바꾸어져가는 미래를 기대해볼수 있을까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어렵지 않게 당장 오늘부터 실행해볼수 있는 습관부터 계획을 세워 나아지는 나를 발견해볼수 있도록 돕는 습관까지 100가지 다양한 습관에 대해 배움의 기회가 되어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다

당장 실행해보고 싶었던 습관은 하루의 2%를 19년 ,20년후 나의 미래를 위해 써볼것과 매일매일 해볼수 있는 건강해지기 위한 습관들을 오늘부터 해보기로 다짐했다

마냥 부러워만하고 고민하기보다 지금 내가있는 자리에서 나에게 주어진 시간동안 꾸준히 좋은 습관을 가지고 노력하는것 그것이 내가 원하는 길로 가게해줄것이라고 확신하게 만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