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이 실패가 되지 않게 - 반드시 결과를 내는 탁월한 실행의 기술
이소연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1년도 어느새 12월이고 몇주 남지 않았다 2022년의 계획을 세워보다가 문득 2021년에 세웠던 계획을 얼마나 달성했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평소 계획 세우는건 즐겨하고 좋아하지만 얼마나 지켜졌는지 계획의 실행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한숨이 나왔다

제목부터 계획이 실패가 되지 않게가 지금 이 시점에서 내게 가장 필요했던 책이 아닐까

저자는 홍콩에 거주하며 ux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으며

컨퍼런스에서 만난 okr을 통해 변화의 계기로 구글의 목표달성법 okr과 프로젝트 관리법을 삶에 적용하여 원하는 삶을 보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okr을 만나

어떻게 시작하는지 막막하고 포기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실전매뉴얼로 사용하며 익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쎴다고 한다

여기서 말하는 OKR은 무엇일까

OKR의 개념은 o는 목표objectives를뜻하고 KR은 key results 핵심 결과를 말한다

인텔부터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에서 사용하는 목표달성법인 이 okr을 활용해서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 저자의 비법을 아낌없이 들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다보니 나의 문제점 또한 파악할수 있었다

의욕에 앞선 너무 많은 목표로 인해 시작도전부터 의지 고갈로 인해 되풀이되는 실패와 잘못된 방향설정이었다

목표는 항상 머릿속에 기억해두고 언제든지 떠올리기 쉬운 목표로 실행방법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꼭 필요한 항목을 줄여 실행해보는것 그것이 목표의 실행과 결과로 이루어지는 key라는 점을 다시한번 알수 있었다

작년에 세웠던 수많은 계획들중에 기억이 안나는 계획들도 있어서 나의 과거들을 돌아보면 저자의 한마디한마디가 크게 와닿았다

읽을수록 어떤점에서 망설이는지 어떤 점이 힘들지 먼저 겪어봤던 저자의 경험담과 조언들이 와닿으며 격려해주는 마음이 느껴져서 동기부여와 함께 목표를 달성할수 있을것 같은 희망 또한 생기게된다

우선 2022년에 이루고 싶은 몇가지 목표들을 우선순위를 정해 추려본다음 그 목표를 실행하기위한 KR을 작성해보려한다 멋진 프로젝트 명을 붙이고 반복해 습관으로 만들어 OKR이 나의 삶의 일부가 되도록 해보려고 한다

2021년을 되돌아보고 2022년의 계획을 세우며 이전과 다르게 목표를 달성하며 즐거운 삶을 지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