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리커버 한정판) - 하루를 두 배로 사는 단 하나의 습관
김유진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tvn유퀴즈 온더블록에 나온 김유진변호사편을 보고

4시 30분에 일어나 가지는 나만의 고요한 시간의 매력과 그 힘에대해서 관심이 생겼었다

김유진 변호사의 책을 꼭 읽어봐야지 생각하고 있던 참에 이번에 개정판이 나오게 되어 읽어보게 되었다

하루를 두배로 사는 단하나의 습관이란 문구처럼 나에게는 없었던 시간을 습관을 통해 플러스로 가지게 되는 마법의 시간그 터닝포인트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읽어볼수 있었다

저자는 새벽을 내가 주도하는 시간으로 개인적인 수많은 스케줄을 그 새벽 기상후 가지는 확보한 4시간을 통해 성취한 경험을 들려주고 있다

새벽의 독서 새벽의 운동 새벽의 공부 힘들것 같지만 온전히 나를 위해 고요하게 보내는 시간들이 쌓이면 내가 반드시 성장하는 시간이 될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일상에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내의지와 상관없이 해야하는일들과 처리해야하는일들 사이에서 정신없이지나가다보니 나의 취미나 독서를 생각해보거나 공부를 하며 관심가는 분야에 대해 깊이 파고들 시간조차 확보하지 못했다

물론 핑계라고도 할수 있지만 전화나 그런 일들에게서 방해받지않고 알찬 시간을 보내려면 저자처럼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일과가 시작되기전까지 2~3시간 정도가 나를 위한 시간으로 쓴다면 매일매일이 쌓여 얼마나 다른 내가 될것인가에 대한 설레임이 생겼다

인생을 바꾸는 모닝플래너를 어떻게 계획하고 작성해야하는지 고민될 독자들에게 chapter16에서는 김유진 변호사가 실제 사용했던 플래너의 일부를 예시로 들어주며 실 생활에서 적용해보며 사용할수 있게 설명해주고있다

시간관리 대신 나 자신을 관리하고 습관을 갖기 위해 스케줄 차트를 활용하면 낭비하는 시간도 줄여 알차게 보낼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든다

부록으로 모닝플래너가 있어 체크해보면서 새벽 4시 30분 시간을 알차게 보내보려고 한다

새로운 인생을 만드는 습관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