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내공 - 일보다 사람이 힘든 당신에게 필요한 힘
유세미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매일매일 수많은 관계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가정내 가족과의 관계 , 직장에서 동료와 상사와의 관계,

크고작은 여러 모임속에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데

가끔은 일보다 그 공간안에서의 사람관계때문에 마음의 힘듧을 많이 겪곤한다

나조차도 그런 경험이 많은편인데 그럴때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소통해야 더 나은 인간관계를 맺을수있는건지 그 답을 몰라 매우 답답하고 힘들었던적이 많았다

일은 아무리 힘들어도 견딜텐데 인간관계가 힘든것은 못참아하며 회사를 그만두는 경우도 종종보았고 그만두지 못한다면 하루하루 많은 시간을 보내는곳에서 괴로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이보았다

다양한 상황과 관계에서 어떻게 소통하고 관계를 맺어야 나의매일매일 하루가 즐겁고 평안하게 흘러갈수 있을까?

이런 고민이대해 소통리더십 전문가인 저자는 관계의내공이 깊어지는 소통의 기술과 그 비결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타인과의 적정거리를 확보하며 상처받지않고 스트레스를 덜어내며 지낼수있도록 그 지침을 이해하기쉽고 간결하게 전달하고 있다

최근 고민했던 일에 대해 착하지만 만만해보이지 않는법의 챕터는 읽으면서 공감하고 앞으로 어떻게

자기자신을 방어할 힘을 스스로 키워나가기위해서 어떤 습관을 키워야할지에 대해서 알수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당장은 어렵더라도 매일매일 조금씩 습관으로 만들어나가면 타인과의 관계맺음에서 스트레스받을일을 줄이고 명확하게 내뜻을 전달할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에 골몰하며 그들의 평가에 연연하기보다 그저 나자신의 감정을먼저 알고 스스로 나 자신부터 아끼고 좋은 사람들을 알아보는 눈을 길러 무례하고 나쁜인간관계는 거절할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되는것 그것이 노력하면 이룰수있게 되지않을까 하는 긍정적인 사고또한 가지게 되었다

이책을 통해 관계맺기의 기술과 태도에 대해서 쉽게 들을수없는 귀한 강의를 들은듯한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필요할때마다 자주 펼쳐보며 기억하고 노력해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