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나만 몰랐던 마케팅 기술 -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의 송곳 같은 마케팅 치트
이혜진 지음 / 읽고싶은책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가 다르게 매일매일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그 변화에 맞춰서 홍보해야하는 마케팅기술은 무엇일지 고민되었다

다양한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나오는 환경속에서 고객들에게 어떻게 각인시키고 그 가치를 홍보하고 충성스런 고객으로 이끌어가는 그 과정은 어떻게 기획되고 진행되는것일까 알고 싶었다

한발 앞서 나가는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기전에 마케터들의 전략적인 사고와 그 마케팅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진행과정이 가끔 궁금했었다

이 책에서 글로벌 탑브랜드 마케터인 저자는 아디다스, 네스프레소, 투미 등 본인의 사례와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통해 지금껏 몰랐던 마케팅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솔직하게 실패했던 점과 그를 통해 성찰하고 알게된점을 통해 점점 성장해나가는 브랜드의 스토리를 알게되는 점이매우 흥미로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 브랜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구매하고 싶어지게하고 지속적인 소비와 그리고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끌어가는 과정에 대해 알아볼수 있었다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는 제품뿐만이 아니라 가치를 산다는것인데 이 무형의 가치에 대해 어떻게 전달할것인가에 대해서는 많은 마케터들이 고민하고 있을 부분이 아닐까 생각된다

저자가 진행했던 캠페인과 트렌드에 맞추어 변화하는 브랜드의 스토리 ,그 과정에서 저자가 알게된 보석같은 키포인트의 비밀들을 아낌없이 풀어내서 보여주고 있어 매력적인 브랜드의 남다른 마케팅에 대해서도 배워볼수 있었다

저자가 part3와 part4에서 들려주는 키포인트와 마케터로서의 비법은 읽다보면 현장에서 일하는 마케터뿐만이 아니라 특정 브랜드를 떠나 급변하는 상황속에 놓인 모든 개개인의 각자의 브랜드의 마케팅으로도 연결되어 많은 생각할 거리를 전해준다

저자가 들려주는 메세지인 하루하루 깨어있는 마인드와 에너지로 오직 현재와 본질에 집중해서 나아갈것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현장에서 일하고자하는 마케터뿐만이 아니라 본인만의 브랜드와 가치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