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사업을 시작하는 많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장조사를 하며 그 일의 가능성에 대해 확인해보고자 한다

그 사업의 성공을 가늠해보고 잠재고객의 발굴과 그 시장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매우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한다

시장조사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온라인상에서의 시장조사를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시장조사가 구체적으로 사업에 어떤 도움이 될지 막막한 많은 사람들에게 시장조사의 가이드가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보고서 작성을 통해 객관적으로 사업성공의 가능성과 현황 파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것같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도구와방법을 통해 빅데이터로 시장을 파악하는법 그 시장의 잠재고객의 발굴과 회사에서 신규사업의 가능성과 타당성을 검토해보는 중요한 자료로 시장조사 보고서를 활용할수 있기까지의 과정을 참고하여 손쉽게 보고서를 작성해볼수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시장조사를 할때 필요한 검색사이트와 분야별 경쟁사사이트 산업현황 및 시장분석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어 창업을 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소규모의 회사도 보고서를 작성해보기위해 필요한 자료검색의 팁을 얻을수 있는점이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책의 중간중간마다 시장조사 담당자와 시장조사가 도움이 되었던 대표들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어 시장조사의 필요성과 활용 계획에 대한 팁또한 알수 있어 다양한 사례를 통한 시장조사의 필요성을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시장조사란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기전 가장 중요하고 반드시 해야만하는 일이며 시작한 사업을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꾸려나가기위해서 그 중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느낄수있었다

온라인시장일수록 고객과 대면하는 기회가 적은만큼 주 고객층과 그 고객층의 니즈파악과 고객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임을 인지하고 방향 설정과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분석시 반드시 필요한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