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돈은 몽땅 써라 - 먹고 놀고 마시는 데 목숨 걸어라, 다시 살 수 없는 것들에 투자하라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윤지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진돈은 몽땅 써라 ? 제목부터 범상치 않게 느껴지는 이책은 일본의 일론머스크라는 호리에 다카후미의 책이다

기존의 다른책에서 말하는것들과 다르게 가진돈을 전부쓰라니 어떠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일지 매우 궁금해졌다

책제목에서처럼 가진돈은 몽땅써라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한장한장 넘기다보면 가진돈을 허투루 몽땅써버리라는것이 아닌 가진돈을 모두 쓸 각오로 본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모든것을 걸고 몰두해서 정말 하고싶은일을 할수 있게 되는 계기를 갖게되기를 그의 경험을 통해 말해주고 있다

마인드셋부터 행동,시간,습관,커리어 혁명을 통해 어떤 시각으로 내가 좋아하는일을 하기위해 그외의 것들을 어떤식으로 관리하며 어떻게 가진 돈과 시간을 투자해나가야하는지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볼수 있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구절또한 파란글자로 표기되어있고 챕터가 끝날때마다 다시한번 생각해볼만한 중요한 구절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읽고 정리해보고 생각해보는데 많은 도움이되었다

그가 말하는 행동혁명에서 배움과 놀이는 해본만큼 경험이 쌓인다는점 ,그리고 이런 경험과 기회들이 하고싶었던일에 도전해볼수있도록 도우며 발상의 전환을 돕는점에서 매우 신선하게 다가왔다

와닿았던 구절은 용기도 돈처럼 타이밍에맞게 아낌없이 쓰라는 말이었다

작은 성공의 경험들을 쌓아 큰 성공의 길로 가기위해 아무것도 하지않는것보다 용기내어 많은 경험을 하고 성공의 기회를 갖는것이 최근에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마음속 깊이 와닿는 구절이었다

저자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보다 즐겁고 목표를 향해 다가가는 현재를 살기위해 돈을 아낌없이 나 자신의 세계를 넓혀나가는데에 쓰라고말해주고 있다

그의 말대로 주저말고 돈을 해보고싶은일에 그 일을 하기위해 필요한 시간을 확보할수 있기에 돈으로 시간을 사는일에 용기내어 시도하고 성공으로 가는길에 그의 마인드가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이한권을 통해 성공한 저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마인드또한 한번에 배울수 있어 책읽는내내 즐거운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