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종결하는 약국 브랜딩 - 진심약사 현진의 신개념 경영 처방전
심현진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약사인 저자가 본인의 브랜딩 성장과정을 통해 깨달은 팁을 불안하고 막연하게 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약사들의 지침서 역할을 하기 위해 지은책이다

수많은 약국중에서 전문성과 브랜딩을가미한 약국과 약사로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열심히 하지만 어떻게 시작 하여야하는지 고민하고 있는 약사들을 위해 약사 브랜딩이란 개념을 통해 본인이 구축하게 된 그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가 강조하는 브랜딩 구축의 과정과 디테일은 약국운영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초보 약사들 뿐만이 아니라 약국이아니어도 다른분야를 창업하려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조언들이 가득하다

홍보의 수단으로 블로그 글쓰기와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카페등을 활용해서 전문성과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진 호스트워커 약사로서의 길에 대해 고객과 소통하는법과 콘텐츠 생성의 비법등을 아낌없이 풀어 보여주고 있다

약국만의 서비스를 기획한 챕터에서는 보면서 그 약국을 꼭 한번 방문해보고싶을만큼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이벤트라고 느껴졌다

어떤 업종이라도 이러한 방식의 마케팅은 고객의 재구매로 이어지지않을까 기억해두고 싶어 메모해두었다

약국 브랜딩을 구축하기까지의 과정이지만 따분하지않고 저자의 시작부터 그 모든 성장과정의 스토리를 흥미진진하게 진심을 담아 풀어내어 보여주고 있어 공감하며 동기부여가 되어 직접 실행하기쉬울것이라고 생각한다

시작이 고민되고 소비자에게 알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책 제목처럼 사실 이책 한권을 그대로 읽고 따라해도 되지 않을까

저자의경험을 벤치마킹하여 시작하다보면 저자처럼 무궁무진한 콘텐츠생성이 되지않을까 생각해본다

전문성을 기본으로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통해 강력한 개인브랜드를 구축한다면 앞으로 다가올 4차혁명시대의 미래도 두렵지않을 약국 경영과 약사로 살아남을수 있지않을까 생각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