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안 사셔도 괜찮아요
박현정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까,말까 고민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세일즈 기술이란 어떤것일까

내가 현재 세일즈를 하는 직업은 아니지만 어떤 제품을 구매할때 구매생각이 확고했음에도 불구하고 비구매로 이어지거나 혹은 고민되었을때 응대해주시는분에 따라 구매로 결과가 달라졌던 개인적인 경험이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어렵다고 생각하는 고객이 살까말까 고민하는 고객들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마음을 이끌어서 구매로 이어지는 기술의 비밀이 궁금했다

다들 한번쯤은살까말까 고민했던 제품을 구매하거나 확고하게 다른 제품을 구매하려고 방문했지만 다른 제품을 구매하고 흡족하게 나왔던 경험들도 있으리라생각한다

구매하려고 갔던 매장에서 다시는 재방문하고싶지않은 곳이있는가하면 사소한 부분에서 반하게 되어 재방문하게되고 주변에 추천하게 되는 응대의 기술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그 차이에 대해 모르고 잊고지나갔던 사소한 부분에 대해 고객이 반하는 우아한 세일즈 기술에 대해 저자는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세일즈를 하는 사람들뿐만이 아니라 말하지않지만 내면의 속마음을 파악해서 성공적인 대화를 이끌어가도록 돕는 일상에서도 유용한 대화법에 관한 책이라고 보아도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상대가 계속 대화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대화에서 원하는 세일즈의 성과를 이룰수 있도록 첫 대화의 시작부터 대화의 골든 타임 ,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그 대화의 비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책의 챕터2와 챕터3를 통해 고민하는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충성고객이 되어 재방문을 유도할수 있게 하는 세일즈할때의 대화 스킬과 이미지,고객을 대하는 마인드에 대해 알아볼수 있었다

세일즈를 이제 막 시작하거나 혹은 고객의마음을 알고 싶어 더많은 충성고객을 갖고싶은 세일즈를 하는 프로가 되고싶은 사람들이 한번씩 기본으로 읽어보고 자신의응대방법에 적용해보면 좋을 꿀팁이 많이 들어있어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