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조각하는 5가지 방법 - 위기에 대처하는 나 찾기의 힘
이나겸 지음 / 북퀘이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어떻게 대비할것인가에 대해서는 한번쯤은 상상해보고 걱정해보기도 했었다

지금과 다른 환경과 다른일들을 해야하거나 어려움과 큰 변화를 겪을 상황이 오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서 막연하게 상상만했었는데 코로나가 그 상황들을 조금더 빠르게 눈앞에 보여주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그 혼란과 불안정속에서도 나를 알고 그 가능성과 성장에 대해 믿음이 있는 사람들은 다른길을 가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미래에대한 고민의 시간들을 코로나가 앞당겨주었다고 생각한다

나에 대한 사랑과 확신이 있는 사람들은 그 변화의 시간들을 어떻게 준비했을까

이책에서 저자는 이러한 나의 궁금증을 그 과정을 겪으며 변화한 본인의 방법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코로나시대에도 위기를 기회로 만든 사람들 ,무의식중에 변화하기 싫은 마음속 스위치를 전환하여 기회를 찾고 현실로 이루는 일을 본인의 경험을 통해 들려주고 있다

챕터별로 나를 조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진정한 나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는 질문과 아주 작게 시작할수 있는 방법들에대해 생각해볼수 있었다

나와 만나볼수 있는 시간인 명상과 eft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었는데 그 방법과 그를 통해 얻는 에너지에 대해 알아갈수있었다

행동을 변화시키기위해 잘못된 습관을 자각하고 새로운 습관을 즐거움과 연결하여 습관이 될때까지 해보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앞 챕터의 배움의 과정들을 실생활에 적용해볼수 있는 챕터6의 액션플랜 미라클노트를 읽으며 꼭 적용해 활용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를 찾고 나를 만난후 또 다른 발전을 이루기 위해

그 성장을 기록하고 나를 셀프칭찬해주며 기록을 통해 나만의 고유한길을 발견해내는 기쁨을 현실로 바꿔가고싶어졌다

이 책을 통해 자기를 사랑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의 그 다름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워가며 알수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책을 통해 배운 내안의 작은 보석을 발견하며 매일매일 꿈을 만들어 갈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한다

좀더 나에 대해 사랑하는 방법을 소개해준 방법들을 알아갈수록 더 다르게 깊이있게 읽고 적용해볼수있을것 같아 여러번 다시 읽어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