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혁신 찾기 - 작고 가까운 것에서 큰 변화의 힘을 읽어내는 법
안병민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 가까운것에서 큰변화의 힘을 읽어내는법이라는 책표지의 문구부터 맘이 이끌렸다

일의 크기가 크거나 작거나 상관없이 나의 자리에서 내 일을 꾸려나가는 모든 리더들이 가까운것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방법을 알수있도록 저자의 경영 인사이트를 혁신을 빚어내는 힘 세번째로 나누어 전달하여 주고 있다

남들은 찾지 못하지만 저 멀리 있어서 그들만의 것인 혁신이나 성공이아닌 바로 지금 여기 나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혁신과 그 성공의 길로 초대하고 있다

지나치기 쉽거나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는 그러한 작은 아무것도 아닌것같은것들이 모여 변화를 혁신을 그리고 세상의 변화를 이루어냄을 다시한번 책을 보며 느낄수 있었다

단순하게 혁신은 ceo만의 일이라고 생각할것이아니라 내가 맡은 자리에서 내가 리더라고 생각하며 일상이 경영이고 경영은 혁신이라고 생각해볼수있도록 저자는 책속에서 격려해주고 있다

관심있게 보았던 부분은 최근에 밀가루로 유명했던 곰표의 변신에 대해서 흥미롭게 느끼며 그 곰표패키지의 팝콘에 손이 갔었는데 일상에서 재밌게 보고 지나쳤던 그 부분을 작가의 인사이트를 통해 기본을 지키되 끊임없이 혁신을 하는 한 브랜드의 이야기로 들어볼수 있어서 새로웠다

변하면서 변하지않아야한다는 어렵지만 차근차근 진행하는 그 혁신의 과정속에서 고객들은 재미와 브랜드에 대한 고루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련되게 재인식할수 있었던 사례라고 생각한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세상에서 멈추어 있지않고 끊임없이 혁신하기를 그 중요성에 대해 저자가 말해주는 중요성에 대해 책을 덮고나면 바로 지금 이 자리에서 실행해봐야할것같은 동기부여가 된다

그가 안내하는대로 3개의 챕터를따라가다보면 그속에 담긴 중요한 키워드인 지혜와 전략,창의와 통찰 본질과철학에 대해 변화와 혁신이 주는 힘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수 있었다

유연한 사고와 더불어 멈추어 있지않고 나의 혁신으로 변화하고 싶은 리더들에게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