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15분 1주일 -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미키 다케노부 지음, 송은애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짧게 지나쳐갈수있는 10초부터 시작해서 15분 1주일로 이어지는 시간관리법은 어떤것일까 궁금증이 생겼다

누구에게나공평하게 주어지지만 누군가에게는 알차게 보내는 24시간이며 그 이상의 효과를 보는 시간처럼 지내기도 하고 누군가는 흘러보내기만 하는 시간으로 쓰기도 한다

일잘하는 사람들은 시간을 어떻게 관리할까

시간은 관리하는것이 아니라창조하는것이라는 그 문장이 맘에 와닿았다

저자인 미키 다케노부는 손정의회장의 비서실장으로 일하며 그의 시간과 업무를 관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가까이에서 본 손정의 회장의 시간관리법과 실천에 대해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시간관리가 목적이 아니라 목표를 위한 수단으로서 활용하여 시간을 창조하여 시간관리 능력과 더불어 원하는 목표를 성공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 관리에 대해 말하고 있다

쌓여만 가는 일과 흘러가는 시간속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관리법에 대해 그 팁을 배울수있다

책의 part1에서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시간관리법과 손정의의 시간 사용법 그리고 시간관리를 하기위해서 적용해볼수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part2에서는 어떻게 낭비하지않는 시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해준다 효율적인 시간관리의 핵심원칙7을 정리하여 알려주며 어떤 시스템을 구축해서 시간관리를 해야하는지 이해를 돕고 있다

part3에서는 업무시간을 쪼개 최적화된 15분씩 실행에 집중하기 그 비법에 대해 포인트를 정리하여 얄려준다

part4에서는 일주일 단위로 주간화하여야 일의 능률과 효율을 높일수있는만큼 일주일단위로 설정하여 행동을 고속화하고 관리할수있도록 구체적인방안에 대해 알려주고있다

part5에서는 흘려보내기 쉬운 놓치기쉬운 자투리시간을 찾아내 개척해 활용하기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어떻게 시간관리와 일정관리를 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일과 개인시간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이 참고하여 적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